OSISWING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효과적으로 구글링하는 방법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简体中文 (중국어 간체)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남자 패션 쇼핑몰 우일신의 클레어 MD입니다. 오늘은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요즘 젊은 사람들은 구글 사용한다면서요?……저도 구글을 사용하긴 하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기 위해 구글링 하는 팁을 모아 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젊어…아니아니 어려져야 겠어요!! 아하하^^;;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1. *의 활용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을 활용하여 빈 칸 채우기

빈 칸 채우는 방법

검색을 하고자 하는 정확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 난감하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별표(*)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검색하고자 하는 검색어의 중간에 *을 넣으면 구글이 빈 곳을 알아서 채워 줍니다.

바로 이렇게요!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중 하나인 별표(*) 채우기로 효과적인 검색을 할 수 있어요!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2. 계산기 기능이 탑재된 구글 검색창

구글 검색창에 수식만 입력하면 계산기로 활용이 가능!

원하는 사칙연산 및 수식을 입력하면 구글이 계산기가 되어 결과값을 도출해 줍니다. 등호는 입력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곱을 나타내는 ^(키보드 6번) 기호와, [ㄷ+한자키]에 있는 루트도 적용이 됩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3. 큰 따옴표의 활용

반드시 검색 결과에 노출되어야 하는 검색어라면,

여러 검색어 중 반드시 검색해야 하는 단어가 있다면 해당 단어의 처음과 끝에 큰 따옴표(“)를 입력해주면 해당 검색어가 반드시 들어가는 검색 결과나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어요. 예시 이미지로 설명을 하자면 송추의 카페 중 예쁜 카페가 꼭 들어간 결과만 노출하게 합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4. 마침표 활용하기

마침표의 활용한 범위의 검색

숫자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숫자 범위 사이에 마침표(.)를 2개 찍으면 해당 숫자 사이의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어요. 단순한 숫자뿐 아니라 단위도 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9년~2021년 사이에 발생한 코로나 이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5. 물결 표시의 활용

물결표시 활용한 유의어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입력하면 검색어의 유의어까지 검색을 해서 비슷한 내용의 검색을 할 수가 있어요. 서귀포 맛집 중 ‘저렴한’과 비슷한 단어까지 검색해서 결과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6. 특정 파일 검색하기

filetype을 이용한 특정 파일 검색 방법

검색어 뒤에 파일 타입을 설정해주면 원하는 자료의 원하는 형태의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letype:pdf 를 함께 검색해주면 찾고자 하는 자료의 pdf 파일의 검색이 가능합니다. pdf, pptx, xlxs, docx 등의 형태의 파일도 모두 검색이 가능합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7. 사전 활용법

define:을 이용한 사전적 정의 찾기

검색어 앞에 define: 을 추가하여 입력을 하면 해당 검색어의 사전적 의미를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8. 하이픈의 활용

하이픈을 활용하여 검색어 제외하기

검색어 앞에 하이픈(-)을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가 제외된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검색을 하다 보면 필요하지 않은 정보들이 많이 검색이 되는데 이럴 때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하이픈은 중복으로도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면 업무 등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9. 환율이나 단위의 변환

계산기 기능처럼 검색창에서 단위의 변경이 가능!

환율이나 단위를 변환할 때에는 이퀄(=)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 이렇게 입력하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달러=?원 / 1달러=?엔 / 1달러=?위안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10. 유사한 성격의 사이트 검색

relate:를 이용한 유사한 사이트 검색 기능

원하는 성격의 비슷한 사이트를 추가로 검색하고 싶을 때, relate:URL 을 검색합니다. 해당 URL과 유사한 성격의 사이트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는 매일경제 사이트인데, 이렇게 검색을 하면 각 신문사들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안나오네요?! 이건 패스. related 인가 했는데 이건 더더더 아니었습니다. 추가로 다시 알아볼게요!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1. 특정 사이트 내 특정 검색어 서칭

검색어:URL

검색어:URL 을 입력하고 그 뒤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럼 원하는 사이트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상화보의 양말이 정말 유명해 졌어요! 다른 사이트에서 일상화보 양말이라고 판매를 할 정도로요! 리얼 일상화보 양말 아이템을 찾고 싶다면, 양말:ilsanghabo.com 으로 검색하시면 일상화보의 오리지널 양말을 검색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2. 날씨 검색

간편한 날씨 검색 기능

검색어에 지역명과 날씨를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터를 누르기 전인데도 현재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3. or 의 활용

or의 활용으로 두 가지 검색어를 한 번에 검색하기

or은 또는 이라는 뜻으로, 수학에서는 합집합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검색어1 or 검색어2 라고 검색하면 두 검색어 중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성수동과 압구정의 카페가 동시에 검색이 되면서 프랜차이즈 여부까지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4. intitle의 활용

intitle을 이용한 특정 키워드 찾기

특정한 키워드가 제목에 반드시 포함되도록 검색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클MD가 요즘 빠져있는 보검님을 검색하고 싶을 때, 이렇게 인타이틀과 콜론 뒤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는 순간, 보검님의 어마어마한 정보의 바다에서 헤엄칠 수 있어요!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5. allinurl

URL 안에 모두 나타나라! all-il-url

url에 특정 키워드가 들어간 사이트를 찾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독도를 검색해 보았어요. 독도의 지역 설명부터 영문으로 된 독도 사이트가 많이 나옵니다.






효과적인 구글링 하는 방법 16. find my phone

구글

구글에서 내 폰 위치 확인하기

이건 정말 소름입니다. 클MD는 위치 설정을 켜놓는 편인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지역별로 내가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블로그 작성할 때 좋아요. 오래전 사진을 찾기에 편하거든요! 그런 이유로 위치를 on으로 해 놓았는데, 휴대폰 잃어버렸을 때 정말 유용한 팁입니다.

PC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서 엔터를 누르게 되면,

구글

꽤나 정확한 위치가 나타납니다. 단, 제가 몇 층에 있는지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지만, 도난 당한 경우 최근 스마트폰은 잠금해제를 하지 않으면 전원조차 끄기 어려우니 나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무음으로 돌려 놓을 수 있는데요. 무음으로 해 놓은 경우라도 위의 지도를 클릭하면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 5분 간은 벨소리가 5분 동안 울린다고 합니다. 그래도 요즘은 핸드폰 주웠다고 해도 판매가 어려우니 거의 다 돌아올 거예요. 보상을 치를 수는 있겠지만요!





이렇게 효과적인 구글링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클MD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find my phone이 제일 와 닿았습니다. 폰을 잃어버린 슬픔, 겪어본 사람만이 알 거예요! 효과적으로 구글링 하는 방법, 이 게시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많은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낸 정보입니다. 여기가 팁이 제일 많을 거예요!^^

오늘은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1.1.18 Claire

옷이 날개의 더 많은 포시팅을 보시려면

옷이날개 – 옷이날개 (osiswing.com)

클릭해 주세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들이 많이 있어요^^

2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