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신발 소재별 관리/세탁법

신발 소재별 관리/세탁법

밖에 나갈 때 우리가 꼭 신어야 하는 신발. 편하고 안전하게 하는 용도도 있지만 발은 안전하게 해주거나 교정용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그러한 신발은 소재별로 관리를 해줘야 오래 신을 수도 있다. 또한, 신발 소재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신발 종류별 관리법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

1. 하얀신발 소재별 관리/세탁법

-컨버스화나 단화와 같이 천 소재로 되어 있는 하얀신발은 편하게 신는 신발이다. 때문에 복잡한 관리보다 찌든 때를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그러나 찌든 때는 쉽게 빠지지 않다. 그래서 관심을 기울여 관리해줄 필요가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세탁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슈펜 흰 신발
슈펜

-중성세제,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를 각 삼분의 일컵씩 준비하고 따뜻한 물에 녹여 잘 섞어 준다. 그리고 신발은 세제가 섞인 물에 5분정도 방치한 후, 솔로 살살 닦아내준다. 찌든 때가 닦이면 흐르는 물에 닦아준 후 구연산유연제를 넣고 담궈주면 얼룩덜룩 운동화는 흰 운동화로 탈바꿈 할 것이다.

-가죽으로 된 하얀 신발은 핸드크림이나 치약을 올려놓고 5분정도 기다린 후에 천으로 닦아주는 것을 2번이상 반복하면 된다.

아디다스

-유의할 점은 신발 세탁할 때 깔창이 있는 제품은 미리 빼놓는 것이다.

2. 가죽 신발 세탁/관리법

가죽 신발은 특히나 구매부터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가죽 신발과 같은 경우에는 구입했을 때 슈트리를 증정해주는 경우가 많다. 슈트리는 사람들이 샀을 때 빼고 다시 껴놓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슈트리를 빼놓게 되면 신고 난 후에 생기는 자국대로 변형이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주름이 지는 경우가 심하기 때문에 관리하려면 신고 있지 않을 때는 슈트리를 껴놓는 것이 필수이다. 그러나 항상 슈트리를 껴놓으면 신발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도록 하자.

– 슈트리를 신발을 신은 날 하루정도 껴놓고, 다음날 빼고나서 신발 안에 종이뭉치를 넣어놓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관리법이다. 또한, 기능성 슈트리는 발에서 나는 냄새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으니 기억해두도록 하자.

슈즈데이

3. 신발 소재별 스웨이드 관리/세탁법

– 우선 스웨이드 신발은 겹쳐놓지 않는 것이 좋다. 이것은 모든 신발에 적용되는 꿀팁이다. 신발을 겹쳐놓게 되면 변형이나 오염, 스크래치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각각 놓는 것이 좋다.

– 체질상 땀이 많은 사람은 신발에서 냄새가 날 수 있다. 그렇다면 신발에 습기 방지제나, 신발용 탈취제를 넣어놓으면 습기로 인한 냄새나 신발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 스웨이드 같은 신발은 신발의 결이 있다. 나갈 때 신발솔로 스웨이드 결대로 한번 쓸어주고, 들어올 때 한번 쓸어주면 1년 내내 깨끗한 상태로 신을 수 있다.

-단, 구두약이 묻어 있는 솔로 닦는 것은 금물. 반드시 깨끗한 솔로 닦아야 한다.

슈마루

신발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면 오래 신을 수 있음을 기억하며 옷 관리 하는 것처럼 신발도 관리해주자

옷이 날개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