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인테리어 어떻게 하세요?

집콕 인테리어 어떻게 하세요?

집콕 인테리어 시대, 재택근무가 불러온 ‘집 꾸미기’

길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일상이 된 요즘, 회사를 다니던 직장인들도 재택근무가 시작되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home Interior에 집중되고 있는데요 바로 다양한 집콕 인테리어를 만나볼까요?

책상 꾸미기, 일명 ‘데스크 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

책상인테리어 데스크테리어
왼쪽  & 오른쪽 출처: 핀터레스트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책상을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로 꾸미는 ‘데스크 테리어’가 늘고 있어요.

데스크 테리어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의 공통적인 이유는 ‘좋아하는 물건으로 책상을 꾸미기 위해’ 였는데요. 이는 공부나 업무의 효율성도 높여주며 만족감도 느끼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왕 업무를 해야 한다면 책상을 분위기 좋게 꾸며놓으면 우울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고,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2021년 올해 트렌드 ‘레이어드 홈’

레이어드홈 홈캠핑 홈카페 인테리어
왼쪽) 출처: 일룸  오른쪽) 출처: 중앙일보

레이어드 홈 (layered home) 은, 옷을 겹쳐서 스타일링하는 ‘레이어드 룩’처럼 집 본래의 기본 기능에 공간에 여행, 근무, 취미 등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예를 들어 침실에 업무를 보는 데스크가 있다거나, 거실에 텐트를 치고 야외 캠핑장 못지않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홈 캠핑’을 즐기는 등 다양한 공간을 ‘집’안에 들여놓는 것이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집안의 공간을 활용하여 색다른 집콕인이 되어보세요!

우울한 요즘을 달래주는 집콕이 아닌 ‘집 꽃’

집콕 인테리어 꽃
왼쪽  & 오른쪽 출처: 핀터레스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야외 활동을 줄어들고 실내 활동이 일상이 되면서 ‘코로나 블루’ 현상이 많이 생기시죠?

그런 우울함을 극복하고, 기분전환을 위해서 보기만 해도 미소 짓게 만드는 꽃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답니다. 꽃을 통해서 ‘코로나 블루’를 정서적인 안정을 찾으려는 것이죠.

꽃병에 몇 송이를 꽂아놓아도 좋고, 드라이플라워로 허전한 벽을 장식하면 간단한 꽃 인테리어도 완성할 수 있답니다

DIY 그림 그리기세트 ‘집콕 드로잉’

왼쪽  & 오른쪽 출처: 위메프

처음에는 집순이 취미생활로 알려져 있긴 했었지만,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기 상승을 하고 있죠.

DIY 그림 그리기세트는 종이부터, 따라 그리는 그림, 방법, 채색용품 등이 모두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시간 도둑 취미생활입니다.

재미와 더불어 직접 그림을 완성했다는 뿌듯함까지 더해진 최고의 취미인 것 같아요.보통 액자로 만들어서 책상이나 거실, 침실에 두어 소품으로도 활용한답니다.

집에 있는 시간 동안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를 통해 새로운 취미도 가져보시고 답답한 마음도 날려보면 어떨까요?

▶헤어스타일링 어떻게 하세요?

▶ 옷이날개 블로그 바로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3 thoughts on “집콕 인테리어 어떻게 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