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방학, 어떻게 보내야 할까?

대학생 방학, 어떻게 보내야 할까?

대학생들의 방학은 2달에서 3달가량. 그런 긴 시간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개강했을 때 뿌듯한 마음이 드는 방학생활에 대해 알아보자.

1. 대학생 방학 : 자기계발의 기본, 독서!

– 독서는 자기계발의 기본이라 꼽힐 만큼 쉽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독서가 어렵다면 소설부터 시작해서 짧은 글로 이루어진 산문집이나 시집. 그리고 자기계발서를 탐독하다 보면 방학이 끝난 후에 머릿속이 유익한 정보로 꽉꽉 채워진 채로 개강을 맞이할 수 있다.

– 또한, 시사교양 관련 책을 읽으면 취업에도 도움이 됨으로 기억해두자.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2. 대학생 방학, 어떻게 보내야 할까? 취업도우미 자격증!

– 대학을 졸업하고 나면 바로 취업준비에 임해야 하는 대학생. 개강시즌에는 과제나 시험 팀플로 매우 바쁜 삶을 산다. 방학에 널널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바로 자격증 취득이다.

– 자격증은 취업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도 있기 때문에 방학 기간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취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때 한층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

– 자격증의 경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컴퓨터 활용능력, 포토샵 그리고 토익 토플 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의 전공에 맞춰 알맞은 자격증을 알아보고 준비하자!

출처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3. 대학생 방학 로망의 꽃, 여행.

–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지치는 시기 혹은 매너리즘에 빠지는 시기가 찾아오기도 한다. 그럴 때, 방학에 1주일에서 1달정도 기간을 잡고 제주도 혹은 해외 여행지를 선정. 그리고 훌쩍 떠나버리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것은 물론, 여행지에서 접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남으로써 시야가 넓어지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다.

– 풍족하지 않은 학생 신분으로 부담스럽다고 여길 수 있지만, 여행을 다녀와서는 누구보다 산뜻한 마음으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여러 번의 방학 중 한번은 여행을 즐겨보자.

볼빨간사춘기 - 여행
볼빨간사춘기-여행

4. 대학생 방학, 기회 중의 기회 문화생활

문화생활을 즐긴다는 것은, 단순히 유흥이나 여가시간을 가지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평소에 굳이 시간을 들여 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연극이나 고전영화, 뮤지컬, 오페라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평소에는 단순히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 드라마를 보는 것이 보편적인 문화생활이다. 그러나 방학에는 색다른 장르를 시도함으로써 나름대로의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문화생활을 즐긴다는 것은 문화 가치를 실현시킨다는 것이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문화를 접함으로써, 식견을 넓힐 수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것들을 경험해보고 즐겨보도록 하자.

뮤지컬 명성황후. 에이콤
뮤지컬 명성황후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방학은 나에게 여유를 주거나 힐링 할 수 있는 기회이다. 그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 만큼,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보내는 방법이 아닐까?

옷이날개의 일상과 패션에 관한 블로그 : https://blog.naver.com/osiswing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옷이날개

옷이날개는 옷, 신발, 스타일, 패션에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내일 뭐 입을지, 우리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줄 고민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