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콕족들의 인테리어 업계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평소에 못 느꼈던 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시 가장 큰 고민은 한정된 공간 이라는 것 입니다.
초보들도 따라 할 수 있는 좁은 집을 넓게 보이도록 하는 인테리어 꿀팁 4가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거울 활용하기



큰거울을 벽면에 세워두면 착시효과로 좁은 집 전체를 넓어 보이게 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느낌까지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거울입니다.
큰 거울을 놓을 수 없는 공간이라면 작은 거울을 여러 개 비치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집의 색을 화이트로 맞추기



밝은 색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합니다. 특히 하얀색은 팽창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합니다.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천정, 벽지와 바닥으로 안성맞춤 입니다. 반대로 짙은 컬러는 공간을 차지하는 시각적 부피감이 커지기 때문에 더욱 좁아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가구도 화이트로 통일시키면 공간과 가구간의 경계가 희미해져 시각적으로 넓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벽지를 선택할 때 꿀팁!
샘플북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 시공이 되고나면 조금 더 톤이 밝아 집니다. 옅은 그레이를 골랐지만 실제 시공되면 화이트에 가깝게 벽지가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벽지를 고를 때 유의해야 합니다.
3. 포인트 컬러 사용하기



패션에서 톤온톤과 톤인톤을 많이 들어봤었는데요 인테리어에도 적용 된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 톤온톤이란? 한가지 색상 밝고, 짙음 차이 명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조합하는 방법
– 톤인톤이란? 다양한 색상을 밝기나 농도를 비슷하게 맞춰 주는 방법
코디하기 쉬운 것은 톤온톤 코디가 쉽고 인테리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화이트, 그레이톤의 인테리어가 많은 것입니다.
너무 화이트 톤으로 통일하기 보다는 한두가지에 원색 아이템을 놓아주면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색상은 7:3의 비율을 기억하자
무채색 70% 유채색 30% 섞어주면 색이 조화롭게 됩니다. 유채색은 선호하는 색상 1가지를 선택하고 비슷한 계열의 한두가지 색을 섞어주면 세련된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4. ‘낮은 가구를 선택하라’



좁은 집에 높이가 낮은 가구들은 윗공간을 확보하기 때문에 좁은 집을 훨씬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예를 들어 식탁대신 좌식 테이블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은 가구들을 배치할 때 가구들의 높이를 맞추어 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높이가 다른 가구들을 배치 했을 때 답답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이 가구들을 배치할 때 분산시키지 않고 한쪽으로 모으면 벽면이 밝고 크게 노출되어 공간이 많이 남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