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20분에 300kal 태운다고?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이 대세!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코로나 여파로 밖에 외출하기가 힘들어지고, 작년에는 헬스장이 장기간 문을 닫아 운동이 불가능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홈트레이닝’으로 옮겨갔어요.

집에 홈트를 위한 운동복과 매트까진 준비되었지만 어떤 운동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의 케틀벨 운동을 도전해보세요!

● 홈트기구 케틀벨 이란?

케틀벨이란
출처: pixabay

케틀벨은 손잡이가 고리 모양으로 생기고 그 아래 쇳덩이가 붙어있는 운동기구로 러시아에 기원을 둔 민족 운동이에요

원래는 군인이나 보디빌더들이 훈련용으로 사용을 했던 도구이기도 하지만 단 20분 만에 300칼로리나 태워서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를 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얼마 전에는 TV 프로그램에서 모델 한혜진이 케틀벨을 이용해 운동을 하는 모습이 비치기도 하면서 더욱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어요.

●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효과는?

홈트레이닝 방법
출처: freepik

하루 20분 투자로도 완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무게중심이 손까지 뻗치게 된 덕분에 회전력이 빨라 근력, 심폐 조절력, 유연성을 모두 기를 수 있어요. 몸의 중심인 코어를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골반의 안정성도 잡아주고는 데 도움이 되구요

팔로 손잡이를 잡고 올리는 동작 때문에 팔 운동기구로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사실 다양하게  응용하면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몸의 중심인 코어를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골반의 안정성도 잡아주고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 케틀벨 어떻게 고를까?

케틀벨 고르는법
출처: pixabay

아령처럼 다양한 무게가 나와있어요. 자신의 근력에 맞는 무게의 제품을 골라서 사용해야 운동효과도 상승되고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답니다.

처음 운동을 막 시작하는 여성이라면 4kg ~ 10kg를 권장하고, 남성의 경우 10 kg ~ 14 kg이 적당한 무게에요. 중급자의 경우, 여성과 남성 모두 5kg 정도를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케틀벨 스윙 운동’ 방법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방법
출처: freepik

1. 먼저 층간 소음 방지와 안전을 위해 매트를 깔아주세요

2. 두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다음 양손으로 핸들을 잡고 팔을 곱게 핀 상태에서 가슴 높이로 올려요

3. 내릴 때는 무릎을 약간 굽히고 엉덩이를 뒤쪽으로 빼면서 다리 사이로 스윙을 해주세요   

이 동작이 한 동작으로 일반적인 케틀벨 스윙 운동이에요. 중요한 점은, 팔의 힘으로 스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의 힘을 이용하여 스윙을 해야 해요.

쉽게 말해 케틀벨을 들고 내릴 때 엉덩이가 먼저 추진력을 내야 한답니다. 팔은 그저 손잡이를 쥐는 역할만 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위 동작을 15회씩 3세트를 반복해주면 코어 근육도 강화되면서 전신운동까지 가능해요. 응용하여 탄력있는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만들어 주는 데드리프트 동작도 효과적이며, 케틀벨을 들고 하는 스쿼트 동작도 추천드려요.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출처: pixabay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은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하기 편하답니다.

단, 앞뒤로 스윙하는 동작을 하다가 놓치면 사물이 파손될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해주세요. 약 20분 안에 300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는 케틀벨 운동으로 홈트족으로 거듭나 보자구요!

▶ 2021년 봄패션 준비한다면 이렇게 바로가기

▶ 옷이날개 블로그 바로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2 thoughts on “홈트기구 케틀벨 운동 20분에 300kal 태운다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