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체형별 코디법

청바지 체형별 코디법

매일 아침,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고는 하죠. 그럴 때 우리가 대체로 집어드는 청바지! 어떤 옷에도 무난하게 어울리기도 하고, 포인트를 주기에도 그리고 센스있어 보이게 할 때 등등에도 청바지는 도움이 돼요. 그런데, 청바지도 체형별로 코디하는 방법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어떤 청바지는 내 몸을 더 뚱뚱해보이게 하기도 하고 반대로 어떤 청바지는 나를 더 날씬해 보이게 도와주기도 해요. 어떤 청바지가 나를 날씬하게 보이게 할지 체형별로 소개할게요!

1. 청바지 체형 : 하체비만

– 하체비만은 현대 사람들에게 흔히 발견되는 체형이에요. 청바지를 고민하는 하체비만인은 종아리와 허리/골반은 딱 맞거나 여유있는데 허벅지에서 타이트함을 느끼고는 해요.

– 이러한 하체비만의 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데님 팬츠 종류는 와이드 팬츠에요. 와이드 팬츠는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정말 와이드하게 뻗은 팬츠에요. 허벅지도 넉넉한 정도의 와이드 팬츠는 내 다리라인이 보이지 않게 커버하기 때문에 두꺼운 허벅지를 가리면서도, 와이드한 느낌이 힙하거나 페미닌한 느낌을 줘서 센스있게 코디할 수 있어요.

– 주의할 점은 어정쩡하게 짧거나 핏이 애매한 경우도 있으니 꼭 입어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블랙업 와이드 팬츠
블랙업

2. 청바지 체형 : 오다리

– 오다리는 허벅지는 일자인데 양쪽 종아리가 휘어 알파벳 O의 형태를 띄고 있는 다리를 말해요. 어렸을 때부터 교정이 필요한 체형이기도 하고, 어른이 되어 체형을 바꾸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그런 오다리를 지금 당장 교정할 수 없다면, 청바지 코디로 커버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 오다리 체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바지는 부츠컷팬츠와 와이드 팬츠에요. 우선 부츠컷 팬츠는 일명 나팔바지라고 아시죠? 허벅지는 어느정도 타이트하지만, 종아리에서부터 넓게 퍼진 바지를 부츠컷 바지라고 해요. 부츠컷 바지는 종아리 라인이 드러나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종아리에 콤플렉스가 있어 커버하고 싶다면 안성맞춤일 거에요. 그리고 와이드 팬츠는 앞서 1유형에 말했다시피 다리라인이 전체적으로 가려지기 때문에 오다리 체형에도 추천합니다!

플라이모델 부츠컷 팬츠
플라이모델

3. 청바지 체형 : 굴곡이 없거나 굴곡이 많거나

-몸에 굴곡이 정말 없이 하체의 바디라인이 일자여서 밋밋함을 커버하고 싶은 사람과, 굴곡이 너무 심해 굴곡을 커버하고 싶은 사람들 있을 거에요! 몸에 적당한 굴곡이 바디감을 살려주거나 볼륨감을 있어보이게도 하지만, 너무 굴곡이 심하면 뚱뚱한 부위가 도드라져 보이기도 하니까요. 그럴때는 이 바지가 제격일 거에요!

– 바로 스트레이트 진이랍니다! 바지의 라인이 일자로 잡혀있기 때문에 볼륨감을 원하는 사람은 골반라인만 잡아주면, 골반라인대로 바지 선이 뚝 떨어져 밋밋한 다리라인을 커버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굴곡이 심해서 고민인 분들은, 스트레이트 핏이 굴곡 자체를 일자로 쫙 떨어지게 보이게 만들 거에요! 단, 청바지를 구매할 때 입어보고 사야해요. 그리고 탄탄한 질을 가진 팬츠를 산다면 오래입을 수 있을 뿐더러 라인이 쉽게 망가지지 않을 겁니다.

유니크온 스트레이트진
유니크온

내 바디를 커버하거나 예뻐 보이게 만드는 팬츠를 선택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그런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바지가 나의 마음에 드냐는 것이에요. 내 몸을 어떻게 보이게 하는 옷인가도 중요하지만, 결국 옷을 입는 사람은 나 이니까요. 나의 마음에 드는 옷이 나를 가장 예뻐 보이게 만드는 옷이 아닐까요?

옷이날개의 일상과 패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옷이날개

옷이날개는 옷, 신발, 스타일, 패션에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내일 뭐 입을지, 우리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줄 고민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2 thoughts on “청바지 체형별 코디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