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효과, 따라하기 쉽다!

매해마다 우리에게 늘 숙제인 다이어트.

2021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새해 다이어트 를 소개하곤 하는데 그 중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밀가루를 끊는 것이란 말로써는 상당히 쉬워보이긴 하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고보면 어려운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에 속한다.

주변을 둘러보면 과자, 라면, 햄 등 우리가 쉽게 접하고 심지어 자주 먹는 것에 밀가루가 다량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럼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면 되죠?’ 의문이 들 수 있는데 정말 쉽다.
말 그대로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으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따라하기 쉬운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본격적으로 소개해보겠다.

20대로 보이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건강한 여성이 운동복을 입고 거울앞에서 사진 촬영
출처:핀터레스트(pinterest)
밀가루로 이루어지는 빵과 나이프 사진
출처:핀터레스트(pinterest)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에 그토록 열광할까?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건강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게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다.
밀가루에 대체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길래 이토록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인지 한번 파헤쳐 보자.

밀가루로된 우유 식빵
출처:핀터레스트(pinterest)

밀가루 안에는 글루텐(gluten)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이다.
이 성분은 밀가루를 쫀득하게 하고 탄력성을 가지게해 맛을 좋게 만드는데에 기여한다.
하지만 건강에는 치명적이라고 한다. 글루텐이 소화를 방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밀가루를 줄이면 소화개선, 변비해소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한다.

화장품 모델이 화장솜을 들고 얼굴을 닦고 있음
출처:핀터레스트(pinterest)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는 위의 장점 뿐만 아니라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는 장의 건강과도 많은 관련이 있어서 장이 건강해지면 피부는 자연스럽게 좋아진다고 한다.
밀가루를 먹지 않음으로써 체내에 쌓인 노폐물들이 원활하게 제거되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피부트러블로 생기지 않게 되고 탄력있고 윤기나는 피부를 가질수 있는 것이다.

글루텐 섭취를 줄여 소화기능이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는 인슐린 분비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인슐린이 증가하면 복부 지방이 빠르게 쌓여 내장비만으로까지 이어질 수가 있는데 밀가루를 끊으면 비만까지 방지할 수 있다.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정말 만능이다.

밀가루가 포함되어있는 음식을 대체할 여러가지 과일이 담겨있는 바구니
출처:핀터레스트(pinterest)

모든 음식에 밀가루가 들어간 것 같은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냐고?
밀가루를 대체할 만한 음식들을 소개해 주겠다.
정말로 빵이 먹고싶다면 글루텐 프리(gluten free) 혹은 통밀빵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과자가 먹고싶다면 과자 대신 건강한 과일을 먹으면 밀가루가 생각나지 않을 것이다.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게 또 있을까?
매일했던 다이어트 결심, 이젠 결심만 하지말고 2021년을 맞아 이번 해에는 실천으로 옮겨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방법 꼭 성공해보길 바란다.

옷이 날개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다른 글 더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One thought on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효과, 따라하기 쉽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