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반팔티 고르는법, 오래 입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Photo by cottonbro on Pexels.com

여름에 많이 입는 반팔티! 반팔티를 세탁했는데 사이즈가 훅 줄어들어 쫄티가 되었거나 목이 늘어나 잠옷으로 입었던 적 모두 한 번씩은 경험이 있지 않나요? 조금 더 오래 입을 수 있는 반팔티를 고를 수 있는 팁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반팔티 고르는법 첫 번째, 면 수의 따라 다른 두께

반팔티 고르는 팁 첫번째, 두께 확인하기
출처-무신사 레스벗베러

옷이라면 굉장히 많은 여러 브랜드가 있고, 브랜드의 반팔티마다 두께가 다릅니다.그러면 인터넷에서 쇼핑을 할 때에는 어떻게 옷의 두께를 알 수 있을까요?

< 30수 기본 반팔티 > 이런말을 들어보셨나요?

티셔츠를 고를 때 숫자가 커질수록 얇고, 숫자가 작아질수록 두껍습니다. 메리아스의 경우 100수이고 캔버스 에코백은 7수, 10수 정도 입니다.

두께를 보자면,

10수 > 20수 > 30수 > 60수

이렇게 되겠네요.

반팔티 고르는법 두 번째, 소재를 보고 구매하자

출처-무신사 레스벗베러

반팔티 뿐만 아니라 직접 만지고 볼 수 없는 인터넷 구매의 경우 소재(FABRIC)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보통 반팔티의 소재 첫번째는 면 100% 입니다. 면 100%에 합성섬유가 섞이게 되면 조금 더 부들부들 해집니다. 스판이 없기 때문에 목부분이 좁다면 머리가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소재는 면소재에 스판이 5% 정도 섞이게 되면 부들부들하고 스판이 섞였기 때문에 잘 늘어납니다.

세번째 소재는 면+레이온 입니다. 면 100% 보다는 형태가 뚜렷하게 잡히지 않으면서 매우 부드럽습니다.

반팔티 고르는법 세번째, 퀄리티는 목에서 구분하자

출처-무신사 레스벗베러

반팔티의 경우 두께, 소재, 사이즈 등을 확인 했다면 목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팔티셔츠를 입다보면 목부분에 변형이 매우 잘 일어납니다. 옷의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라 세탁의 횟수가 다른 옷들에 비해 많기 때문인데요. 문제가 여기서 발생합니다.

목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강한 봉제와 시보리가 필수 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왼쪽 사진의 마무리 보다는 오른쪽 사진의 목부분에 몸판 원단으로 감싸서 마무리한 원단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봉제입니다.

이제 인터넷 구매시 가격대비 봉제가 잘 되어 있는지 아닌지 정도는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셔츠 목이 늘어나는 현상을 줄이는 방법

  1. 작은 세탁망 한 개에 티셔츠 한 장을 넣고 세탁을 하면 옷이 엉켜서 늘어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 세탁 후 탈수는 최소한으로 하기, 건조기를 사용하면 수축현상이 일어나 티셔츠가 늘어 납니다.
  3. 티셔츠를 건조할 때 물에 젖은 티셔츠는 무거워 행거에 반을 접어 널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옷걸이 최소화하기

반팔티 구매시 확인해야 하는 3가지와 옷이 늘어나는 현상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쇼핑할 때 참고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OSISWING.COM

2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