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트렌드 키워드

2021 트렌드 키워드

2021신축년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브이노믹스, 레이어드홈, 자본주의키즈, 거침없이 피보팅 등이 있습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2021 트렌드 키워드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코리아 트렌드에서는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가장 먼저 ‘브이노믹스’ 입니다.


이는 바이러스 (Virus) + 이코노믹스 (Economics) 를 합친 말로 브이노믹스 (Vnomics)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바꾸게 되는 경제 형태를 말합니다.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브이노믹스에 어떻게 적응하여야 하는지가 포인트인 것입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두 번째는 ‘레이어드 홈’ 입니다.


집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미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집을 꾸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주거 공간을 좀 더 다양하게 꾸미려고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자본주의 키즈’ 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본주의 요소와 친숙하여 돈과 소비에 편견이 없는 새로운 소비 세대를 말합니다.
이들은 뒷광고에 분노하고 PPL에는 관대한데, 자본주의 키즈들은 평소에 합리적이고 과시형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네 번째는 ‘거침없이 피보팅’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 이후에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사업을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처럼 어떠한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 세상이기에 제품,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계속해서 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하며 방향성을 수정하는 형태로 나아가는 추세입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다섯 번째는 ‘롤코라이프’ 입니다.


롤코라이프는 롤러코스터를 타듯 즐기는 삶을 말합니다.
이는 극도의 재미를 추구하며 변화가 빠르고 예측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기적인 전략을 세우려고 하기 보다 여러 전략을 동시다발적으로 내놓는 숏 케팅 전략을 세우는 기업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여섯 번째는 ‘오늘 하루 운동’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이러한 추세를 따라 운동을 즐기는 분들도 증가하였습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운동을 시작하면서 등산은 물론 골프, 서핑이 대중화 되었고 이러한 즐겁고 건강한 가치 추구는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줄 것입니다.

일곱 번째는 ‘N차 신상’ 입니다.


이는 중고 거래의 새 이름으로 굳이 비싸게 신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중고거래를 통해서 보다 저렴히 구매하는 경향을 말합니다.
N차 신상이 투자의 수단이 되어 정가에 사서 비싸게 되파는 리셀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제공 – Unsplash

마지막으로 ‘휴먼 터치’ 입니다.


이는 조직관리, 경영을 하면서 가능한 사람의 감성으로 다가가는 것을 말하는데 AI 시대에서 소비자의 마음에 다가가기 위해서 진심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갑게 다가가기 보다 따뜻하고 인간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옷이날개 http://Osiswing.com

옷이날개 블로그 https://blog.naver.com/osiswing

참조 지식비타민 블로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One thought on “2021 트렌드 키워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