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 신발의 정석

데일리한 신발의 정석

옷을 살 때 여러 요소는 고려하고 난 후에야 구매를 하고는 하죠. 그 수많은 요소들은 내 얼굴의 톤과 내 스타일, 내가 가지고 있는 옷과 어울릴 것인가 아닌가. 혹은 액세서리 머리색 또한 고려요소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포인트가 될 수도 있고 패션의 완성을 장식하는 것은 바로 신발이에요. 아무리 옷을 예쁘게 입었다고 해도 신발이 옷과 맞지 않으면 그 착장은 어설퍼 보일 거에요.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신발을 뭐 신을까 고민하기에는 현대 사회에서 시간이 너무 촉박하죠? 그래서 오늘은 어느 착장에 신어도 적당히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데일리한 신발들을 소개할게요!

1. 데일리라면 컨버스 척테일러

– 컨버스 척테일러는 대학생이라면 혹은 캐주얼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개씩은 소유하고 있는 신발이에요.

-단화라서 신고 다니기에도 편안하고 무엇보다 말로 할 수 없는 어떠한 것이 어느 옷에나 무난하게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후드티와 트레이닝복을 입고 신어도, 혹은 세미 정장과 함께 착장을 구성해도 센스있는 모습으로 외출할 수 있어요.

– 기본적인 디자인만으로도 좋지만, 포인트를 줄 수 있게끔 다양한 패턴과 색깔로 이루어진 것도 있으니 선택의 폭이 넓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도 있을 거에요. 그리고 이 색깔 저 색깔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니 한 켤레 한 켤레 모아도 좋을 거에요.

컨버스 척테일러. 중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까지도 캐쥬얼한 매력에 하나씩은 소유하고 있는 기본템
컨버스 척테일러

2. 데일리 신발의 라이징 스타, 반스 올드스쿨

– 반스 올드스쿨은 천천히 점점 상승세를 타다가 요즘 다양한 색깔의 매치가 귀여워서 혹은 기본 디자인의 매력을 뒤늦게 찾은 사람들의 구매욕을 상승시키고 있는 제품이에요. 컨버스 가격이 조오금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덜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정하는 브랜드랍니다.

– 반스 올드스쿨은 원래 보드화로 유명했는데, 요즘은 젊은 세대들이 하나씩은 꼭 소장하는 신발로 꼽히고 있어요.

– 컨버스가 더 발랄하고 동적인 느낌이라면 반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더 차분한 느낌이 들지만, 그러한 점이 오히려 옷을 돋보이게 만들어줘서 화려한 옷을 입었을 때 심플한 느낌을 더해 착장의 조화를 더해요.

– 반스도 컨버스와 마찬가지로 색깔별로 컬랙션별로 모으는 재미가 있으니 통장 조심하세요!

반스 올드스쿨. 보드화로 유명해졌지만 이제는 어느새 데일리템으로 더 유명해진 신발.
반스 올드스쿨

3. 데일리 운동화 나이키 에어포스

– 나이키는 모르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에요. 그 중에서도 나이키 에어포스는 학생부터 20대까지 한 켤레는 신발장에 놔두는데요. 그 이유는 하얀 운동화 중에 가장 무난하지만 멋스럽기 때문일거에요.

힙한 옷과도 잘 어울려서 20대 초반이라면 이 신발을 참 애정하는데요. 보통 하얀 운동화가 더러워지면 어떡할까 고민하잖아요? 근데 나이키 에어포스는 그 세월의 때가 묻는만큼 더 멋스러워 보여서 더 매력적으로 보인답니다!

나이키 에어포스. 무채색이기 때문에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고, 때가 타도 그 나름의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나이키 에어포스

옷을 뭐 입을까 많은 고민도 하지만, 이 옷에는 어떤 신발이 잘 어울릴까. 하고 고민할 거에요. 그 고민 속에서 이 세개의 신발만 있다면 고민은 짧아지거나 없어질 거에요. 무난해서 평범할까 걱정이 되지만, 그 무난함이 내 옷들을 더 돋보이게 해줘서 걱정은 접어둬도 될거에요!

옷이날개의 일상과 패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옷이날개

옷이날개는 옷, 신발, 스타일, 패션에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내일 뭐 입을지, 우리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줄 고민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