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Scarf)는 봄과 가을 코디에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입니다. 밋밋한 패션에 포인트가 되기도 하지만 머리에 쓰거나 가방에 두르는 등 활용할수 있는 범위가 아주 넓습니다. 오늘은, 이 스카프를 활용한 여러가지 연출 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70년대의 키스리처드나 페이더너웨이 같은 뮤지션과 배우들은 격식있게 차려입을 때 스카프를 애용했다고 합니다.
스카프 활용 첫번째, 쁘띠스카프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쓰이고 익숙한 방법이죠! 옛날엔 스카프를 연상했을 때 올드한 이미지를 많이 생각났는데 조금 더 발랄한 이미지를 주는 쁘띠 스카프를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스카프보다 짧고 작은 쁘띠 스카프를 목에 감아 앙증맞은 매듭을 지어주는 손 쉬운 방법입니다.
니트 또는 셔츠와 함께 코디를 하면 보온성이 배가 되어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자리에 길고 고급스러운 스카프를 목에 두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카프를 고를 때에는 단순할수록 좋습니다. 보통 스카프는 화려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을 텐데요. 스카프나 착용한다고 해서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두운 계열은 많지 않지만 단순할수록 어떤 옷에도 무난하게 어울립니다.
두 번째, 스카프를 근사한 실크탑으로!

더블유
이제는 액세서리와 의상의 경계까지 무너트린 스카프! 정말 스카프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너무 화려한 스카프를 골랐지만 어떻게 활용할지 모르겠다면?
세 번째, 헤어 스타일을 장식하는 데 사용해보자!

신디킴벌리 인스타그램
화려한 스카프를 활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신디 킴벌리처럼 헤어 밴드로 연출하는 것입니다.
스카프는 여름에도 활용하기 좋은 방법 입니다. 적당한 폭으로 접어 묶어주기만 해도되고, 얇은 트윌리 스카프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테일러힐은 업두 헤어, 일명 목선을 드러내는 ‘똥머리’를 묶는 데 활용했습니다. 고무줄로 머리를묶고나서 매듭을 지은 뒤 남은 부분은 그대로 늘어뜨려 주어도 멋스럽습니다.
스카프의 컬러나 패턴에 따라 고풍스러움에서부터 요즘 대세 레트로 감성까지 가능합니다.
네 번째, 패션피플들의 스카프 활용법

화려한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지의 벨트고리에 스카프를 끼워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스카프를 목 이외에도 마음에 드는 가방이나 손목에 감아 팔찌와 레이어링 하거나, 발목에 함께 매치해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One thought on “스카프 아직도 목에만 두르니? 5초만에 패셔니스타가 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