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고르는 팁과 셀럽이 고른 선글라스

여름철 당당하게 태양을 마주보는 법! 바로 나만의 선글라스를 찾는 것이 그중에 하나입니다. 피부의 적인 자외선은 눈에도 치명적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눈밑에 잡티는 진해지는데요. 선글라스만 꼈어도 괜찮지 않았을까요?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선글라스 고르는 법과 셀럽이 고른 선글라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글라스 고를 때 팁
출처 – VOGUE

Q 선글라스 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는?

선글라스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테두리의 소재가 얼마나 좋은가? 그리고 안경렌즈의 퀄리티와 피팅의 용이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브랜드의 가치가 플러스되어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것입니다.

Q 구매시 자외선 차단지수 400이상을 기억하자!

선글라스는 강한 자외선을 막아주어 눈에 화상을 입는 것을 막아줍니다.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이 자외선을 100% 차단해주는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60%, 80%, 100%의 차단율로 판매를 합니다.

렌즈의 컬러가 짙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짙은 색의 선글라스를 끼게되면 시야를 어둡게해 자연스럽게 동공이 커집니다. 그 커진 동공으로 자외선이 더 많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본래 색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렌즈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구입 시 자외선 차단지수 400이상이 되는 것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Q 선글라스에도 교체 주기가 있다?

선글라스에는 약 2년정도의 수명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선글라스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 사 놓으면 여행시에 가끔 선글라스를 쓰곤 합니다. 오래된 선글라스는 패션 아이템으로는 쓸 수 있지만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져 기능적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선글라스 씻는 방법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선글라스에는 각종 먼지와 바다의 모래알들이 묻어 렌즈의 코팅막을 흡집낼 수 있습니다. 렌즈를 닦을 때에는 찬물에 담근 후 표면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중성세제(샴푸나 클렌징폼)로 닦은뒤 찬불에 헹궈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기를 잘 닦은 후 보관을 하면 됩니다.

셀럽들은 어떤 선글라스를 선택했을 까요??

제니가 선택한 노란 선글라스
출처 – 제니 인스타그램

패션의 아이콘인 제니는 직사각형 형태의 통통튀는 옐로우 렌즈가 돋보이는 선글라스를 선택했네요. 옷도 비슷한 톤으로 더욱 상큼한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 서예지가 끼고나온 선글라스
출처 – 사이코지만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속 서예지의 선글라스! 방송에서 끼고 나온 캣츠아이 선글라스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었습니다.

한소희 화보의 선글라스
출처 – 디스패치화보

마지막으로 요즘 대새인 한소희의 선글라스 입니다. 화보 촬영시 착용한 렌즈에 진주와 스터드 장식이 들어가 있는 특이한 선글라스 입니다.

오늘은 선글라스를 고를 때 유의할 점과 셀럽이 선택한 선글라스를 알아 보았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선글라스로 패션을 완성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http://OSISWING.COM

얼굴형별 선글라스 고르는법을 알고싶다면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