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육아팁

코로나19 육아팁
유엔아동기금 유니세프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19바이러스에 부모님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육아 조언을 공개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난 현재 시점에 부모님들이 해야 하는 일들과 하지 말아야 하는 일들을 주제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이들과 하루종일 집안에 함께 있으면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크고 작은 마찰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여 언성을 높이게 될 것인데
아이들은 긍정적인 단어로 지시를 내리고 좋은 행동은 칭찬했을 때 부모님들의 말을 잘 들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행동으로 지시하는 것이 좋고 차분한 목소리로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긍정적인 행동을 한 경우에는 칭찬하는 것이 좋고 아이들에게 현실적인 지시를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규칙을 만들고 지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들의 일부가 재택근무를 하고 아이들의 개학이 연기가 되면서 각 가정의 하루 일과가 이전과 크게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는 부모는 물론 아이도 감당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변화된 상황에 적응을 하기 위해서는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하루 중 실시할 활동, 휴식시간까지 포함되어 있는 계획표를 만들어 일일 계획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일계획에는 운동시간을 꼭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만큼 자주 밖에 나가지 못해서 기력이 넘치는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 새로운 생활습관을 익히게 만들기 어려울 것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켜야 하는 다양한 위생 수칙을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형식으로 가르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규칙을 가르쳐주기 위한 좋은 방법은 스스로 모범을 보이는 것인데 부모님들이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 위생 관리를 실천하면 아이들은 그 모습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가족들 건강은 물론 개인의 사업, 경제까지 많은 걱정이 엄습하는 요즘 부모님이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면 아이는 이내 부모님들의 불안감을 느끼고 함께 힘들어할 것입니다.
그래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아이의 말을 들어주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걱정되는 마음이 들 때면 잠시 1분동안 긴장 완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히 앉아 두 발은 바닥에 붙이고 손은 무릎 위에 올리며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합니다.
본인의 신체 감각을 다시 인식하고 방 안에서 들리는 소리에 집중하며 기분이 달라졌는지에 대한 생각을 한 다음 현실로 돌아올 준비가 되었다면 눈을 떠 마무리합니다.
이는 진정하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옷이날개 http://Osiswing.com
옷이날개 블로그 https://blog.naver.com/osiswing
참조 한경뉴스
0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