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가볼만한곳 핫플레이스 위주 추천리스트

날씨가 좋은 날이면 생각나는 동네 서촌

다들 한번 쯤 서촌 으로 친구들과 혹은 연인과 함께 가본 적이 있을 것이다.
늘 봄이나 가을쯤 되면 한국의 옛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서촌이 그리워진다.
점점 기온이 올라가고 미세먼지가 몰려오는 걸 보니 봄이 다가오는 것 같다.
이번 주말에 서촌을 가기로 계획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서촌 가볼만한곳 첫번째, 부트카페(BOOT CAFE)
서촌 부트카페 외관 모습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뵤리랜드


오픈한지 정말 얼마 안된 서촌에 위치한 부트카페(BOOT CAFE)
실제로 파리의 마레지구에 있는 카페여서 오픈하기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던 곳이다.
좌석은 협소하니 주말에 가는 것 보단 평일에 한적하게 동네의 분위기와 공간이 주는 편안함을 느끼고 오길 추천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46
영업시간: 월화요일 휴무, 수~일요일 11:00-18:00
주차: 불가

서촌 가볼만한곳 두번째, MK2
서촌 mk2 외관모습
[출처] 네이버 블로그, 스위니의 맛집 가이드


두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서촌의 MK2 이다.
이미 유명한 카페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는 곳이지만 아직까지 인기가 식지 않으니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연예인 김나영도 자주 찾는 카페라고 하니 시간이 된다면 서촌 MK2도 꼭 가보길 바란다.

또한, 양평 KOO HOUSE 옆에 MK2 쇼룸도 있는데 요즘 유행하는 빈티지 임스체어 부터 디터람스 등 다양한 빈티지 가구들을 만나볼수 있다고 한다.

서촌 가볼만한곳 세번째, 노멀사이클코페(NORMALCYCLECOFE)
서촌 노멀사이클코페 내부모습
[출처]: @eoeoy_

서촌의 끝자락에 위치한 노멀사이클코페(NORMALCYCLECOFE)
아주 작은 카페이지만 공간에서 주는 편안함이 확실한 곳 중 하나이다. 커피맛도 기가 막히는 건 말할 것도 없고.
가만히 앉아 커피맛을 음미하고 음악을 감상하다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단점이라면 단점인 점은 영업시간이 자주 변동되니 방문하기전에 인스타그램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필수이겠다.

서촌 가볼만한곳 네번째, 더마틴
젤라또집 더 마틴의 젤라또 세가지맛이 컵에 담겨있음
[출처]: Google Map

서촌에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카페를 갔다가 부족한 듯 싶어 더마틴이라는 젤라또 가게로 향한다고 한다.
방금 위에서 소개한 노멀사이클코페보다 더 위쪽에 위치해있다. 경관을 보면서 날씨를 만끽한다면 걷기에는 충분하다.
외관이 힙하지 않다고 무시하면 절대 안된다. 맛은 그 유명한 젤라또 집들보다 엄청나니까.
젤라또를 좋아한다면 서촌 더마틴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서촌곳곳에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들이 있지만 오늘은 카페 위주로 추천해봤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편에는 볼거리들로 소개해보려고 한다. 우리들의 인스타그램의 피드 감성을 채워줄 ofr seoul, 국제갤러리 등도 다뤄볼 수 있으면 좋겠다.

옷이날개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다른 글 더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옷이날개

옷이날개는 옷, 신발, 스타일, 패션에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내일 뭐 입을지, 우리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줄 고민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