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관리에 페이스 오일 한 방울을 선물해봐요
건조한 피부 관리, 평소에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건성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활발하지 않아서 쉽게 피부가 땅기는 느낌을 받는데요.
단순히 기초 크림만으로 관리하는 것보단 페이스 오일 한 방울로 세안 직 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막을 더해주면 피부 건조부터 속 당김까지 오일 몇 방울로 잠재울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면 좋을지 활용방법을 알아볼까요?
건조한 피부 관리: 메이크업 시 활용하기

건조함이 심한 상태에서 메이크업을 하면 쉽게 들뜨기 마련이에요. 그럴 때는, 파운데이션과 오일을 2:1 비율로 섞어서 자연스럽게 윤기가 도는 ‘꿀광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답니다.
주름방지용으로 사용하기



수분이 부족해 메마른 땅이 갈라지는 것처럼, 피부도 수분이 부족하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어요. 기초 단계에서 수분크림에다 페이스 오일 몇 방울을 섞어서, 주름이 잘 생기는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발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주세요.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 세안 물에 떨어뜨려 세안하기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활발해 오일 사용에 부담을 느껴요. 하지만 지성피부라고 건조함이 없지는 않죠! 그럴 때는 세안 시 마지막 헹굼 물에 오일 2방울을 떨어뜨려 헹궈주면 피부를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보습막 형성이 가능하답니다.
- 건조한 피부 관리: 피부 부스터로 활용하기



사용하고 있는 토너와 오일을 1:1 비율로 섞어서 바른 후, 손을 비벼 따뜻하게 온기를 만든 뒤, 평소에 각질이 많거나 땅김이 심한 곳을 손바닥으로 감싸주면 오일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건조한 피부 관리: 홈 스파 마사지 하기



밤에 나이트 크림에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얼굴에 도포하면 보습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크림뿐만 아니라, 시트 마스크에 오일을 더해서 팩을 해주면 유수분을 모두 채워주어 마스크팩만 사용했을 때보다 몇 배의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거든요!



◆ 페이스 오일 선택 Tip ◆
지성피부: 피지와 구조가 비슷한 올리브오일 같은 식물성 오일을 권장 드려요. (미네랄 오일은 NO)
건성피부: 보습효과가 뛰어난 너트 오일이나 올리브 버진 오일 등 너무 가볍지 않은 오일을 추천해요.
복합성 피부: 유수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로즈힙 오일 같은 아로마 성분이 함유된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페이스 오일은 피부 타입에 따라서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꼭 내 피부에 맞는 페이스 오일 사용이 중요해요!
얼굴뿐만 아니라 거칠어진 팔꿈치나 무릎, 발뒤꿈치 등에도 사용하면 보드라운 피부결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오일을 사용할때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을 먼저 사용하면 페이스 오일 흡수를 막을 수 있으니, 되도록 자연 유래 성분의 기 초제품 사용을 권장 드린답니다.
건조한 피부 관리, 들뜨고 거친 피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페이스 오일 한 방울의 기적을 느껴보세요!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ne thought on “건조한 피부 관리 페이스 오일 한 방울이면 충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