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국으로 인테리어 관심 증가
코로나로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나의 공간이 어쩔땐 업무공간이 되었다가 또 다른 날에는 휴식의 공간이 되기도 한다.
요즘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가구. 특히 빈티지 가구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빈티지가구 편집샵 인기가 치솟고 있다.
막상 빈티지 가구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어디서 사야하는지 고민이다면 이번 글에서 빈티지가구 편집샵 추천해보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주길 바란다.
빈티지 가구 편집샵 추천리스트 첫번째, 더콘란샵(The Conran Shop)


첫번째로 소개할 빈티지가구 편집숍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더콘란샵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유일한 백화점.
더콘란샵은 영국, 프랑스, 일본 3개국에 총 1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12번째 매장은 한국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했다고 한다. 오픈한지 1년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 인플루언서들의 성지라고 한다.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의 룸투어, 카페 들에서 자주보이는 임스체어, 루이스폴센 등 유명한 디자이너 가구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
디자이너 가구이다보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점을 제외하면 모든 것이 완벽한 더콘란샵.
위치: 서울 강남구 도곡로 401 (한티역 2번 출구에서 40m)
영업시간: 평일 10:30 – 20:00 월,화,수,목/월요일 연장시 20:30 까지
주말 10:30 – 20:30 금,토,일
빈티지가구 편집샵 두번째, 루밍(Rooming)


두번째로 소개할 빈티지가구 편집샵 은 서래마을에 위치한 루밍(Rooming)
빈티지가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콘란샵 뿐만 아니라 루밍(Rooming)이라는 곳도 이미 모두 알고 있는 곳.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다.
더콘란샵에서 볼 수 있는 제품들을 거의 모두 볼 수 있다. 프리츠한센 식탁, 아르텍, 보비트롤리, 루이스폴센 등등 브랜드 입점이 다양하게 되어있어서 눈이 잠시도 쉴틈이 없다.
위치: 서울 서초구 서래로 6
영업시간: 월-일 10:30-19:00
빈티지가구 편집샵 세번째, 리모네 서울(limone seoul)


세번째로 소개할 빈티지가구 편집샵 연희동에 위치한 리모네 서울(limone seoul)이라는 곳이다.
사실 편집샵이라고 분류하기엔 무리가 있으나 이번 글에서 꼭 소개하고 싶었다.
빈티지가구를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임스체어를 가장 먼저 구매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 입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토어다.
물론 어느정도 공부를 해가야 사장님과 말이 통하겠지만 아무것도 모른 백지 상태로 가도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임스체어는 모양, 재질, 체어 다리에 따라 가격이 제각각이니 구매하기 전에 참고 바란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5길 39 1층
영업시간: 화~금요일 인스타그램을 통한 예약제/ 토요일 13:00-17:00
확실히 코로나때문인지 가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집이 단순히 자고 먹고 하는 공간이 아닌 근무를 할수도 있는 공간이고 홈카페가 될 수도 있다는 공간이라는 점이 인식이 바뀌고 있다. 앞으로도 소개한 편집샵 말고도 더 멋진 공간이 생겨났으면 좋겠다.
0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