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퍼스널컬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이 평소에 즐겨하는 화장법, 옷 스타일 등은 모두 퍼스널컬러의 영향을 받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 돋보일 수도 있고, 오히려 단점이 부각될 수도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법

퍼스널컬러에는 봄 웜톤, 여름 쿨톤, 가을 웜톤, 겨울 쿨톤, 이렇게 네가지 컬러가 존재합니다.
크게 나누면, 따뜻한 색감이 잘어울리는 웜톤과, 비교적 차가운 색감이 어울리는 쿨톤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위에 손을 올려두고, 자신의 손이 어떤 색 위에 있을 때 더 화사하고 밝아 보이는지를 보면, 간단하게 퍼스널컬러 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오렌지 색 위에 있을 때가 더 화사해보인다면 웜톤, 반대로 핑크색 위에서가 더 밝아보인다면 쿨톤인 것이죠!



머리카락 색상을 통해서 퍼스널컬러를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붉은 계열의 주황색 머리카락이나, 탈색모, 금발 등이 잘 어울린다면 웜톤,
낮은 채도의 어두운 갈색, 검정색, 애쉬 컬러가 잘 어울린다면 쿨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악세사리를 활용하여 퍼스널컬러를 진단하는 방법인데요.
골드나 구리 색 계열의 악세사리가 잘 어울린다면 웜톤,
실버 계열의 악세사리가 잘 어울린다면 쿨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나의 퍼스널컬러를 확인했다면, 어떤 색상이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러 가보아야겠죠?
퍼스널컬러 1 : 봄 웜톤



위 사진은 봄 웜톤의 정석인 가수 겸 배우, 수지의 영화 제작보고회 사진입니다.
봄 웜톤은 노랑, 골드, 오렌지 계열의 색상이 가장 잘 어울리며,
베이지, 베이비 핑크, 민트 등의 컬러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톤입니다.
화이트가 섞인 파스텔 톤 색상이나, 핑크, 살구도 베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색이 섞인 칙칙한 컬러나, 푸르스름한 컬러는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퍼스널컬러 2 : 여름 쿨톤



여름 쿨톤의 정석은 레드벨벳 아이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름 쿨톤의 경우, 자연 흑발에 핑크 립이 잘 어울리고,
흰색이나 라이트그레이, 라벤더, 소라색, 톤다운된 초록색 등 회색기가 도는 그레이 계열의 색상이 베스트입니다.
비비드한 색보다는 파스텔 톤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장점이 돋보이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봄 웜톤보다 그윽한 느낌, 가을 웜톤



가을 웜톤의 정석은 배우 한예슬입니다.
가을 웜톤은 깊고 그윽한 느낌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매력이 있는데요.
그래서 봄 웜톤보다 채도와 명도가 낮은, 어두운 색상들이 더 잘 어울립니다.
노란색 베이스의 색상이지만 조금 더 무거운 느낌의 색상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특히, 누디한 립, 골드,브라운 계열 음영 메이크업을 시도하면, 가을 웜톤의 고급스러움을 보다 잘 살려줄 수 있습니다.
화려함의 절정, 겨울 쿨톤



겨울 쿨톤의 대표 연예인은 배우 서예지입니다.
창백한 피부톤과 검고 또렷한 눈동자, 흑발이 화려함을 더해주는데요.
시크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블랙 코디나 눈이 시린 화이트가 잘 어울리고,
와인, 딥 그린, 네이비, 버건디 등 저명도, 저채도 컬러가 베스트입니다.
특히, 가죽 소재의 옷을 착용하면 본인의 화려함을 더할 수 있어요!
봄 웜톤, 여름 쿨톤, 가을 웜톤, 겨울 쿨톤, 종류는 많지만 나에게 맞는 퍼스널컬러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기만 한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나 자신을 가꿀 수 있겠죠? 지금 바로 나에게 맞는 퍼스널컬러가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1 공감은 힘이 됩니다~
3 thoughts on “나에게 맞는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