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버리기 아깝다면?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버리기 아깝다면?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버리지 마세요

새로운 계절이 다가오면 옷장 정리를 하듯이, 화장대 정리도 필수이죠. 정리 중에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보니 오래된 제품들이 수두룩할 때가 있어요. 비싸게 주고 산 제품도 있고,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화장품도 있잖아요.


그럼,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들은 버려야 할까요? 버리지 않아도 돼요.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 아이섀도우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아이새도우는 매니큐어로 활용가능하다
출처: unsplash

섀도우는 다른 색조 화장품에 비해 단단한 특성이 있어서 유통기한에 무감각할 수 있는 종류에요. 눈에 사용하는 아이섀도우는 특히 더 유통기한을 잘 지켜야 해요.

이렇게 사용할 수 없 게된 섀도우는, 가루 상태로 만들어서 투명 매니큐어와 섞어주면 펄감이 살아있는 나만의 매니큐어를 만들 수 있답니다!

또, 하얀색이나 살색, 아이보리 섀도우라면 선크림에 섞어서 보디 쉬머 밤으로도 활용 가능해요.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 향수 활용법

출처: unsplash

오래된 향수는 피부에 뿌리기가 어렵잖아요. 이럴 때는 디퓨져로 활용하여 집안 내에 은은한 향기를 채워줄 수 있어요.

<오래 된 향수 디퓨저 만드는 방법>

향수와 에탄올을 3:7의 비율로 빈 병에 넣고, 방향제용 나무막대만 꽂으면 끝! 만약, 에탄올이랑 나무막대가 없다면, 물에 적신 화장품에 향수를 뿌리거나, 몇 방울 떨어뜨리기만 해도 방향제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각종 크림은 가죽클리너로 활용하기

출처: unsplash

보습크림, 수분크림, 핸드크림 등을 가죽 클리너로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크림은 기름과 잘 섞여 때를 제거해 주는 유성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가죽으로 된 지갑이나 얼룩을 제거하는 데 유용하답니다.

오염된 가죽 제품에 크림을 바른 후에 마른 수건으로 살살 닦아내어주세요!

오래된 선크림 활용하기

출처: unsplash
  1. 1. 금속의 광택

변색이 되거나 검게 변한 금속의 광택을 살려주는 유용한 제품이에요. 부드러운 헝겊에 선크림을 발라서 변색된 금속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주면 돼요. 단 나무나 원석 등 얼룩이 생길 수 있는 제품은 사용 금물!

  1. 2. 스티커 자국 제거

캐리어나 그릇 등의 스티커 자국을 지울 때 사용하면 좋아요. 자국이 남아있는 부위에 선크림을 올려둔 뒤 5~10분 후에 닦아주면 말끔하게 지워져요.

또한, 가위 칼 등 쇠로 된 제품이 오래되어 녹이 생겼을 때 녹 제거도 할 수 있어요!

출처: unsplash

많은 분들이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 때문에 당황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버리기엔 아까워서 괜찮겠지 생각하고 피부에 바르는 분들도 계시죠? 하지만 오래된 제품은 피부에 사용하면 트러블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우리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웬만하면 유통기한을 잘 지켜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다양한 곳에 활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날씬해 보이는 코디 방법 보러 가기

▶옷이 날개 블로그 바로 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