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입지? 트렌치코트 데일리룩

오늘 뭐 입지? 트렌치코트 입지!

오늘 뭐 입지? 매일 같이 고민하는 데일리룩! 이제는 ‘울 코트’가 아닌 ‘트렌치코트’를 걸쳐줘야 할 봄이 왔어요.매 시즌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 아우터인 만큼, 역시나 올 시즌 패션의 키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트렌치코트는 기장과 핏, 소재, 컬러 디테일에 따라서 풍겨지는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누구나 한 벌쯤 갖고 있는 아우터!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트렌치코트 스타일을 osiswing에서 소개합니다

오늘 뭐 입지?
클래식 트렌치코트(Classic Trench Coat)

오늘 뭐 입지? 클래식 트렌치 코트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본스타일이다
출처: 로우클래식 / 에잇세컨즈 / 핀터레스트

대중적으로 ‘트렌치코트’ 라고 하면 떠올리는 기본 스타일로 많은 이에게 언제나 사랑을 받고 있죠.
디테일을 배제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 라인에 넉넉한 핏 트렌치는 툭 걸쳐주기만 해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지만, 루즈핏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여 무심한 듯 시크한 ‘어반 시크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오늘 뭐 입지?
숏 트렌치코트 (Short trench coat)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숏 트렌치코트 기장이 짧아 활동성이 좋고 키가 작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 / 구호

보통 트렌치코트 하면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비주얼을 생각할 거예요. 하지만 발랄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짧은 기장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해봐요. 기장이 짧기 때문에 활동성이 좋고 키가 작은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답니다.

데님 트렌치코트 (denim trench coat)

빈티지함을 연출할 수 있는 레더 트렌치코트. 데님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청청패션 완성
인스턴트핑크 / 핀터레스트 / 구글이미지

빈티지한 느낌의 데님 소재를 활용한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에 와이드 팬츠를 믹스 앤 매치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놈 코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요.

데님 자체가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이너 웨어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죠. 데님 팬츠에 심플한 흰색 티셔츠를 입고, 데님 트렌치를 입어주면 트렌디한 청청패션도 완성할 수 있어요.

체크 트렌치코트 (Check Trench Coat)

오늘 뭐 입지? 트렌치코트 체크 디테일이 들어간 트렌치 코트에 와이드 팬츠 스니커즈를 매치한 데일리룩
핀터레스트

대중적인 베이지 컬러의 코트를 갖고 있다면, 이번엔 체크 디테일이 들어간 제품을 눈여겨보세요. 브라운 컬러는 클래식한 느낌을, 블루 톤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답니다.

레더 트렌치코트 (Leather Trench Coat)

오늘 뭐 입지? 걸크러쉬한 느낌을 주는 레더 트렌치 코트
토즈 / 핀터레스트

기본 트렌치코트 디자인에서 좀 더 트렌디하게 입고 싶다면 가죽 소재를 추천드려요. 가죽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걸크러쉬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답니다. 소재 하나만 바뀌었을 뿐인데 전체적인 분위기가 ‘옷 잘 입는 여자’라는 느낌을 주죠.

탄탄한 소재의 가죽 트렌치코트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봄에 좋은 선택이 되어줄 거예요.

오늘 뭐 입지? 트렌치 코트에 벨트를 더해 원피스 처럼 입고있다.
출처 : 핀터레스트

꼭 트렌치코트라고 아우터로만 입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코트에 부착되어 있는 벨트나, 얇은 가죽 벨트로 허리 라인을 강조해 원피스처럼 색다르게 입어보세요. 우아한 분위기를 풍겨주니까요.

딱히 코디할 필요 없이 아우터 하나만으로 전체적인 룩의 매력을 북돋아주는 트렌치코트와 함께
설레이는 봄을 만끽해보면 어떨까요?

▶화사함을 주는 화이트 패션 아이템 보러가기

▶옷이 날개 블로그 바로 가기

1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2 thoughts on “오늘 뭐 입지? 트렌치코트 데일리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