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종류와 고르는 법
웨딩드레스 종류와 고르는 법
결혼을 하게 되면 일생에 한 번 하는 것이기 때문에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데 있어서 신중하게 고를 것입니다.
이때,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해주기 위해 어떠한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웨딩드레스 종류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A라인 웨딩드레스가 있습니다.



이는 가장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허리에서부터 A자로 퍼져나가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 드레스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대중적인 웨딩드레스 종류이며 허리선이 높고 A자로 시원하게 치마가 뻗어 나가기 때문에 다리가 컴플렉스인 신부님들, 골반이 넓은 신부님들에게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허리라인이 윗부분에 위치해서 비율이 커보이는 효과가 있기에 키가 작은 신부님들에게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벨라인 웨딩드레스가 있습니다.



이는 허리에서부터 발끝까지 풍성하게 내려가는 웨딩드레스로 스커트 라인이 종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벨라인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벨라인 웨딩드레스는 허리에서부터 스커트 주름을 잡아 볼륨을 살리는 라인으로 로맨틱함과 화려함을 더해줄 수 있으며 하체에 콤플렉스가 있는 분들에게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풍성하게 퍼지는 스커트 라인이 상체는 날씬해보이고 허리는 가늘게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는 상대적으로 상체가 강조되는 스타일이기에 키가 작은 신부님들은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고 전체적으로 통통하신 분들에게는 체격이 커보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머메이드 웨딩드레스입니다.



머메이드 웨딩드레스는 가슴에서부터 무릎까지 몸매가 드러나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인어의 꼬리를 연상시키는 드레스 형태로, 몸매 라인이 예쁘고 자신있는 분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몸매의 곡선미를 강조한 드레스 라인으로 고혹적이며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몸매가 확연히 드러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키가 크고 서구적인 체형을 가진 신부님들께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엠파이어 웨딩드레스입니다.



엠파이어 웨딩드레스는 가슴 아랫부분에서 라인이 떨어지는 하이웨스트 드레스입니다.
이는 뱃살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나 임신을 하고 있는 신부님들께 권해드릴 수 있는 웨딩드레스입니다.
하이웨스트 라인이 가슴을 부각시켜 볼륨감을 더해주어 단점을 커버하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슴에서부터 전신까지 굴곡 없이 자연스럽게 흐르는 라인으로, 전체적으로 슬림해보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고전적인 아름다움, 우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다섯 번째는 시스라인 웨딩드레스입니다.



바디라인을 따라 일자로 퍼지는 H라인과 같은 웨딩드레스인데 가늘고 길게 늘어지는 느낌의 드레스이기에 몸매가 날씬하고 키가 큰 신부님들께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고급스럽고 단아한 웨딩드레스입니다.
옷이날개 블로그https://blog.naver.com/osiswing
참조 웨덱스 웨딩 포스트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7 thoughts on “웨딩드레스 종류와 고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