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백 관리법 (형태, 보관, 화장품이 묻었을 때, 가죽관리)

처음 공들여서산 명품가방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값비싼 명품가방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가죽의 스크레치나 벗겨짐, 형태가 무너지게 됩니다. 관리를 잘 못해 망가지게 되면 속상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명품백 깔끔하게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품백 관리법 1) 이너백 넣어주기

명품백 이너백을 넣어 관리하면 형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사몰가

각이 잘 잡혀있지 않은 가방은 형태를 잘 유지시키기 힘들기도 하고, 한번 망가진 모양이 틀어지면 원대래도 되돌리기가 힘이 듭니다. 형태가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너백을 넣어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너백의 높이가 가방보다 많이 낮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에어백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백이나 습자지를 사용할 때에는 욕심부지리 않고 적당히 넣어주어야 한다는 점!

각이 잘 잡혀 나온 가방이라도 중력의 힘을 받아 꺼지는 부분이나 튀어나오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너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너백의 장점은 혹시라도 화장품이 새거나 가루 같이 작은 이물질이 생겼을 때 쉽게 털어내기만해도 되고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아무리 형태가 잘 잡혀 나온 가방이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중력의 힘을 받아 꺼지는 부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방 걸이에 보관하기

명품백 가방 걸이에 걸거나 여러면으로 눕혀서 관리해야한다.
@옥션

가방 걸이 전용 헹거에 가방을 보관하면 밑면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가방의 텐션도 잡을 수 있어서 바닥에 보관했을 때보다 형태 유지가 잘 됩니다.

가방에 걸기도 하고 옆면, 앞면, 뒷면, 골고루 돌아가면서 눕혀 보관을 하면 한 쪽으로 눌리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명품백 전용 가죽 컨디셔너 사용하기

가방을 매일 사용하게 되면 생활 스크레치나 벗겨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가죽이 갈라지는 부분은 모서리나 밑 부분인데요.

가죽이 갈라질 때에는 가죽 컨디셔너를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농도 높은 기름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스펀지에 적당량을 묻혀 발라주고 최소 12시간 말려 주어야 합니다.

하루정도 놔두면 컨디셔너가 다 마르게 되는데 가방의 광택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가죽 클리너 사용하기

명품백 화장품을 묻혔을 때 전용 클리너로 관리해야한다.
@데일리경제@데일리경제

핸드크림이나 화장품이 묻은 손으로 가방을 만지게 되면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가방에 묻은 화장품이나 오염을 제거할 때 쓰는 것이 가죽클리너로 지워주면 됩니다.

5) 은장, 버클 부분 관리하기

명품백 은장부분은 폴리싱 천으로 관리하면 된다.
@루이비통

은장이나 금장, 버클 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광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구입시 받았던 폴리싱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이미 천을 버렸다면 안경닦는 천 같이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6)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자

가방도 숨을 쉬어야 합니다.

명품 가방 박스에 보관을 하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서가죽이 마르면서 갈라질 수가 있습니다.

가방 박스 보다는 구매 할 때 받는 더스트백에 보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스트 백을 잃어버리거나 버렸다면 공기가 통할 수 있는 천에 보관하면 되겠죠?

그리고 여러 가방을 관리할 때에는, 가방 사이에 간격을 떨어트리고 보관을 해주세요.

가죽이 서로 들러붙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명품 가방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가방이라면 잘 관리해서 오래오래 들어 보아요!

옷이날개 블로그 보러가기

플뤼에, ‘명품백 관리’ 가죽클리너등 전용제품 추천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One thought on “명품백 관리법 (형태, 보관, 화장품이 묻었을 때, 가죽관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