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정리 꿀팁 이젠 미룰 수 없는 봄맞이 옷정리 같이해요!

옷장정리 꿀팁 이젠 미룰 수 없는 봄맞이 옷정리 같이해요!

옷장정리 꿀팁! 계절이 바뀌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옷 정리부터 시작하는데요. 결국 얼마 못 가서 뒤죽박죽되는 경우가 많죠? 이것은 복잡하고 어지러워 보일 분만 아니라 내가 필요로 하는 옷을 찾기에도 힘들어져요.

‘옷은 많은데 입을 옷이 없다‘라는 생각도 기본템보다 활용도가 떨어지는 옷들이 많아서 이기도 하지만, 대부분 옷 정리가 제대로 안된 상태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입을만한 옷을 찾기가 힘들어지는 거죠.

만약 지금은 옷장을 봐도 옷은 수두룩한데 입을 옷이 없다면? 뒤죽박죽 찾는 옷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봄맞이 옷정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1.옷장정리 꿀팁 – 티셔츠는 돌돌 말아서

옷장정리 꿀팁 첫번 째 티셔츠는 돌돌 말아서 차곡차곡 정리하자
출처: 구글 이미지

티셔츠를 접어서 보관하게 되면 맨 상단의 티셔츠만 보이게 되어 또 뒤지는 것이 반복되고 흐트러질 가능성이 커요. 한눈에 여러 컬러가 잘 보이도록 티셔츠를 돌돌 말아서 차곡차곡 정리해 주세요, 원하는 옷을 쉽게 찾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주름이 생기는 것도 막을 수 있답니다.

+TIP : 섬세한 니트, 실켓 소재 등 소재가 얇은 옷들은 말하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2. 옷장정리 꿀팁 – 옷 세로로 수납하기

옷장정리 꿀팁 청바지 니트 등 네모나게 개어 쌓는 가로수납보다 옷을 세워 수납하는 세로수납이 반듯한 모양을 유지한다
출처: 구글 이미지

청바지나 니트 등의 옷을 네모나게 개어 쌓는 가로 수납은 필요한 옷을 찾는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옷의 모양과 소재가 다르기 때문에 각이 잘 잡히지 않아 잘 흐트러지죠.

반면에 세로로 옷을 세워 수납을 하면 반듯한 모양을 유지할 수 있고, 한눈에 옷을 고르기 쉽답니다. 컬러와 스타일별로 분류하여 모아놓으면 더욱 편리해요.

3. 옷장정리 꿀팁 – 침대 아래 틈새 공간 활용하기

수납공간이 없을 경우 침대 밑 틈새공간을 활용해보자. 침대 아래 전용 수납함으로 쉽게 정리할 수 있다
출처: 쿠팡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겨울옷을 보관할 만한 수납공간이 없다면, 쓰고 남은 박스에 넣어 침아 아래 빈 공간을 활용해보세요. 침대 아래 전용 수납함도 따로 있답니다. 틈새 공간 활용에도 좋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4. 상자 박스 활용하기

다용도 박스를 이용하여 칸칸히 나눠 정리하면 깔끔한 봄맞이 온정리가된다
출처: 구글 이미지

다용도 박스를이용해서 서랍장 안에 칸칸히 나눠 정리하면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해요. 속옷이나 양말 또한 칸막이가 있으면 훨씬 정리가 편리하답니다. 쓰고 남은 종이 박스를 잘라서 정리할 옷 사이즈에 맞춰 만드는 것도 꿀팁!

< 옷장정리 잘하는 프로세스 >

옷정리 잘하는 4단게 꺼내기 분류하기 배출하기 수납하기
출처: 로이첸 생활용품

꺼내기: 옷방, 가족, 계절별

분류하기: 필요/불필요, 종류별, 스타일별, 상태별(세탁)

배출하기: 기부, 판매, 재활용, 쓰레기

수납하기: 위치 선정, 활동, 선호도, 색상

위 4가지만 적용해도 깔끔하고 찾기 쉬운 옷장이 완성될 거예요!

비움을 먼저 실천하고 채움을 실행하자 1년 이상 안입는 옷들은 과감히 처분하고 깔끔한 옷정리하자
출처: 구글이미지

봄맞이 옷정리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첫 번째는 ‘비움’을 실천하는 거예요. 물론, 추억이 깃든 옷을 버리는 것은 큰 고민이 따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미 1년 이상 입지 않은 옷은 결국 안 입게 될 확률이 높잖으니까요.

고급스럽고 예쁘지만 입지 않는다면, 중고거래를 하거나 필요한 사람에게 나눔을 해주는 것도 방법이겠죠. 옷방이 계속 커지지 않는 이상 옷장 속에 들어갈 수 있는 옷들은 한계가 있기 마련!

입지 않는 옷들의 비움을 실천하며 내마음의 고민도 비워버리고, 새로운 것을 채워 넣어 또다른 행복을 얻어보세요!

▶ 명품백은 있는데, 관리가 어렵다면? 명품백 관리 TIP

▶옷이 날개 블로그 바로 가기

1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4 thoughts on “옷장정리 꿀팁 이젠 미룰 수 없는 봄맞이 옷정리 같이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