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에 제격인 옥스포드 셔츠 코디

꽃샘추위에 제격인 옥스포드 셔츠 코디

봄은 추웠던 겨울을 지나 따뜻함을 맞이하는 시기죠. 그렇지만, 이런 날씨에 옷을 얅게만 입으면 감기에 걸릴 수도 있고, 꽃샘추위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두꺼운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옥스포드 셔츠 코디를 준비했어요. 옥스포드 셔츠는 조금은 두툼한 느낌이 있지만, 조금 쌀쌀할 때 제격이에요. 그리고 셔츠인만큼 단정한 느낌이 100%라서 출근룩에도 딱 좋을 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옷이 탄탄해서 오래 입을 수도 있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여름 빼고 어느 계절에든 다 입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아이템이랍니다.

98도씨 옥스포드 셔츠
98도씨

1. 꽃샘추위의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단정함!

– 따뜻할 줄 알았는데 갑자기 추워지면 옷 정리를 마친 후라 괜히 귀찮아지는 바람에 이것저것 껴입고 말고는 하죠. 그런데, 회사에 가거나 단정한 옷을 입어야 하는 곳에 갈 때는 곤란할 거예요. 그럴 때 옥스포드 셔츠 어떨까요?

– 옥스포드 셔츠에 니트 조끼를 레이어드 해서 입은 후, 청바지 워커와 조합하면 단정함의 끝판왕 착장이 완성될 거에요! 아, 워커 중 최고 닥터마틴이 궁금하다면? 다음을 꼭 참조하세요! -.> 닥터 마틴을 어떻게 코디해 볼까요? | 옷이 날개 닥터 마틴 코디 추천 (osiswing.com)

– 이렇게 입고난 후에도 추운 느낌이 조금씩 든다 하시는 분들은 트렌치 코트를 입으면 가을에 잠깐 입고 아쉬웠던 분들도 만족하실 거에요.

베베체 니트조끼
베베체

2. 꽃샘추위라도 옥스포드의 멋짐을 살리고 싶다면?

– 지적인 매력을 뽐내는 아이템 중 하나는 롱스커트와 하이힐의 조합인 것 같아요. 거기에 옥스포드의 조합이란 상상만 해도 지적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착장 아닌가요?

– 롱스커트도 짧지 않은 기장이라 꽃샘추위라 해도 많이 춥지 않을뿐더러 치마를 입었을 때의 불편함도 크게 없을 거에요. 오히려 긴 기장의 스커트는 더 편안함을 가지기 때문에 일할 때 불편함을 없는 것 알죠?

– 하이힐이 불편하다면 뮬 형식의 구두를 신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에요!

요블림 롱스커트
요블림

3. 옥스포드에 슬랙스를 빼놓을 수는 없지!

– 옥스포드 셔츠에 슬랙스는 정말이지 빼놓을 수 없는 조합이지 않나요? 단정한 분위기나 차분한 분위기의 정석으로 꼽히는 이 착장은 누구나 부담없이 소화할 수 있어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그냥 막무가내로 손에 집히는 대로 입을 수 있어요.

– 여기에 로퍼를 신거나 컨버스를 신는다면 만점의 착장 완성이겠죠?

슬로우앤드 슬랙스
슬로우앤드

옥스포드 셔츠는 한번 사면 탄탄한 옷의 특성 때문에 오래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무엇보다 좋은 점은 어느 옷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만약에 무난한게 싫고 나는 좀 더 포인트를 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컬러 선택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꽃샘추위에 제격인 옥스포드 셔츠 코디

옷이날개의 일상과 패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옷이날개

옷이날개는 옷, 신발, 스타일, 패션에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내일 뭐 입을지, 우리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줄 고민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