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 고르는 법, 알고 있어야 하는 좋은 소파의 기준

소파는 부피가 크고 무거우면서 가격이 나가는 가구 입니다. 한번 잘못 구매를 하면 처리하기가 힘들고 애물단지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오래오래 쓸 수 있는 좋은 소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품질, 가격 등에 대한 기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없어서 구매할 때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가구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쇼핑몰이나 메이커 브랜드에 가서 가격을 많이 비교하는데요. 오늘은 소파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가죽 소파를 원한다면 버팔로 가죽!

다양한 소파 가죽
@엘롯기 블로그

가죽소파는 인조가죽과 천연 가죽으로 구분 됩니다. 인조 가죽은 저렴하지만 쉽게 찢어지거나 코팅된 부분이 벗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소파에 사용하는 소가죽의 종류에는 황소, 버팔로, 물소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황소 가죽이 가장 좋습니다.

가죽 소파중에 가장 질이 좋은 가죽은 황소 가죽입니다. 식용으로 길러지기 때문에 흔한 가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양의 가죽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축으로 길러지기 때문에 상처가 적고 넓은 면적의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가죽은 만져 보았을 때 부드러우면서 복원력이 탁월합니다.

흔히 물소 가죽이라고 하는 버팔로 가죽은 질감이 투박하고 통기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봄꽃을 활용한 식물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비슷하게 생긴 디자인에 가격차이가 난다면?

제품마다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천연 가죽이라 하더라도 그 등급이 다양하게 나뉘어 지기 때문입니다. 가죽의 등급은 가공방법과 염색 기법에 따라 나누어 집니다. 가장 좋은 가죽은 본연의 가죽 형태를 잘 유지하고 있는 가죽입니다.

상태가 좋은 원피는 풀그레인이라는 가공법으로 가공을 하고, 상태가 좋지 않은 원피는 탑그레인 가공을 하게 됩니다.

소파 가공 방법에 따라 가죽 등급이 바뀐다.
@엘롯기 블로그

풀 그레인 가죽 : 겉면을 깎지 않은 가죽, 원피의 두께를 그대로 살릴 수 있음

                모공이 보이며 패턴이 일정하지 않음

탑 그레인 가죽 : 겉면을 깎아 모공과 패턴이 없어진 상태, 그 위에 기계로 인위적으로 무늬를 만듬

탑 그레인 가죽은 열과 압력을 가하고 갈아내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두께가 얇아지게 됩니다.

가죽이 두껍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후가공으로 가죽이 얇으면 찢어질 염려가 있습니다.

소파 가격이 책정되는 기준

통가죽 제품이 내구성이 좋다.

고급형 소파와 보급형 소파의 차이는 디자인 입니다. 가죽을 얼만큼 통으로 크게 썻는지의 차이 입니다.

통가죽의 가죽을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천을 이어붙여서 박음질해서 만든 보급형 소파보다 통으로 사용한 소파가 튼튼하고 품질이 좋은 소파입니다.

절개선이 많거나 조각조각 이어붙인 느낌이 든다면 자투리 가죽을 사용한 저렴한 보급형 소파 입니다.

통가죽의 장점은소파 전체가 모두 천연가죽이면 가죽의 결이 같기 때문에 무너짐이나 갈라짐이 늦게 찾아오는 것 입니다.

단점은 천연 가죽이 소파 전체에 쓰이게 된다면 가격이 높아 집니다.

소파 전체에 천연 가죽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소파 가죽의 두께에 따라 내구성이 다르다.
@엘롯기 블로그

보통 소파 전체에 가죽이 쓰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 몸에 닿는 등판, 방석, 팔걸이 부분에만 쓰입니다. 그 외의 바깥쪽에는 대부분 저렴한 인조 가죽을 사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소파를 구매할 때 알아야할 기본적인 것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질 좋은 소파를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옷이날개 블로그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