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1탄 ‘청바지 코디’편

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청바지 코디’

여자 패션 기본템 중 기본 중의 기본은 청바지이죠. 봄이 되면 패션 트렌드도 업그레이드되지만. 데님은 여전히 스테디셀러 패션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보이프렌드 진, 스키니진, 스트레이트, 부츠컷 등 다양한 핏의 청바지가 존재하는 만큼, 데님 디자인에 따라 코디 방법도 달라지죠. 다양한 ‘청바지 코디’를 소개할게요.

여자 패션 기본템 – # 하이웨스트 와이드 청바지 코디

여자 패션 기본템 하이웨스트 와이드 청바지 다리가 길어보이게 하고 날씬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출처: 핀터레스트

넉넉한 실루엣의 바지 통이 넓은 와이드 데님 팬츠밑위 길이가 여유가 있고 허벅지부터 바지 끝단까지 넓어지는 핏이 특징이에요. 보통 하이웨스트 디자인이 많아 실제 몸의 허리선이 일반 청바지 보다 높아 다리가 길어보기에 하고 슬림해 보이도록 만들어 주죠.

편안함은 물론 날씬한 핏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타일로 길이가 짧은 크롭 티를 부담 없이 매치할 수 있어요. 또한 셔츠를 코디해 여성스러움을 추가해보세요.

여자 패션 기본템 – # 일자 데님 코디

여자 기본템 돌려입기 코디 일자핏 데님 시크하면서 세련된 룩
출처: 핀터레스트

일자핏의 데님은 여유가 있는 테일러드 자켓과 코디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또한 허리 사이즈를 1~2 치수 크게 선택하여 바지 안에 루즈한 니트를 넣어 입어주어도 좋죠.

상의는 후드집업이나, 가벼운 티셔츠에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캐주얼 느낌, 구두를 신으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살릴 수 있어요.

# 스키니진 청바지 코디

돌려입기 청바지 코디 스키니는 군살을 잡아주며 힙업효과가 있는 스타일 연출가능하다
출처: 핀터레스트

몸매라인을 살려주는 스키니는 몸에 딱 밀착되기 때문에 힙업효과도 있고 군살을 잡아주는 깔끔한 핏을 자랑해요. 신축성도 좋아 활동성도 좋답니다.

발목이 살짝 보이는 스키니에 발등이 보이는 구두를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착시효과와 함께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발목을 감싸는 스키니는 발목까지 타이트하게 핏되기 때문에 종아리도 길어보이며 전체적인 다리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줘요. 여기엔 구두보단 플랫슈즈를 매치해 편안해보이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표현해보세요.

# 부츠컷 데님 코디

다리가 얇아보이며 두꺼운 허벅지를 얇아보이게하는 부츠컷 데님 코디
출처: 핀터레스트

부츠컷은 무릎 아래로 쫙 펴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다리가 얇아보이면서 볼륨감까지 연출하기 좋아요. 허벅지보다 종아리가 굵다거나, 너무 말라서 스키니진이 부담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청바지 코디 기본템이에요.

# 보이프렌드진 코디

보이프렌드 진은 낮은 신발보다 구두와 더 잘어울린다
출처: 핀터레스트

남자친구의 청바지를 뺏어 입은듯 박시한 데님을 말하는 보이프렌드 진은 남성적인 느낌이 섞여있는 만큼, 여성스러운 상의와 슈즈를 코디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고, 짧은 크롭 상의와 코디해 섹시함까지!

보이프렌드 진은 굽이 낮은 신발에도 잘 어울리지만, 구두와 더 어울리는 청바지인 것 같아요. 베이직하면서도 편안하며, 스타일리쉬하니까요. 보이프렌드 진에 기본 티셔츠, 스틸레토 힐만 있다면 충분한 패셔니스타 등극 완료!

여자 패션 기본템 청바지 코디 TIP

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청바지 코디하는 방법 2가지 스키니진 보이프렌드진
출처: 핀터레스트

밑위 길이가 짧은 데님은 피해요.

밑위길이가 짧으면 허리를 굽혔을 때 뒤가 보일 수 있고 움직임이 불편하며, 몸매를 커버해주는 효과도 없어 피하는 것이 좋아요

신축성이 있는 진을 골라주세요.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활동하기 위해 신축성이 있어야해요. 늘어나지 않아서 움직임이 불편하면 아무리 예쁜 청바지라도 편안함이 없으면 손이 안가기 마련이에요.

다양한 청바지 코디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청바지도 찾아보면서 트렌디한 코디룩
출처: 핀터레스트

청바지가 물론 여성 패션 기본템이라도 딱 정해져 있는 코디란 없어요. 단, 잘 어울리는 청바지란 존재하죠. 그런 청바지를 골라야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갖게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청바지 코디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청바지도 찾아보면서 트렌디한 코디룩을 완성시켜보세요!!

▶ 또 다른 여자 패션 기본템이 궁금하다면?

▶옷이 날개 블로그 바로 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20 thoughts on “여자 패션 기본템 돌려입기 1탄 ‘청바지 코디’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