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기장 줄이기 집에서 손쉽게!
바지 기장 줄이기 필요한 경우 혼자서 하기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수선집에 맡기는 경우가 많죠.
특히 키가 작은 분들이라면 바지 수선은 베스트 프렌드 같은 존재!
매번 옷을 바지를 살 때마다 수선집에 맡기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집에서 수선을 해보려고 해도 재단가위, 재봉틀 같은 미싱도구가 필요하고…
정말 집에서는 옷수선을 못하는 걸까요? 정답은 NO! 미싱도구가 없어도 간단하게 수선을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셀프 옷수선을 할 수는 다양한 TIP을 소개해요.
기본적으로 셀프 옷수선을 하기 위해 실, 바늘, 자, 쵸크(또는 펜), 가위, 시침핀, 다리미가 필요해요
바지 기장 줄이기 따라 해 보세요!

- 줄이고 싶은 바지 기장만큼 1을 표시해 주세요. 그리고 바깥쪽으로 2cm를 한 번 더 표시한 후, 2를 따라서 잘라주세요
- 바지를 뒤집고 길이만큼 바지를 접어준 뒤 다리미로 한번 눌러주세요. 그다음 1cm 정도 남기고 바느질할 부분을 펜으로 표시해요
- 선을 따라 홈질한 후 다리미로 한번더 눌러주면 끝!
바느질로 바지 기장 줄이는 게 어렵다면?
옷수선 테이프를 이용하여 바지단을 줄여봐요.



- 바지 기장을 줄인 만큼 접어서 핀으로 고정해 주세요



- 옷수선 테이프를 접은 밑단 안쪽에 붙여주세요.



- 바로 그 위에 다리미질을 하지 말고, 약간 젖은 수선을 위에 올려 다리미로 10초간 눌러주세요
정말 쉽죠? 옷수선 테이프는 세탁기에 돌려도 1년 정도가 유지되는 강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는 유용한 제품이에요! 만약 재수선이 필요하다면, 에탄올로 쉽게 제거하면 된답니다.
2. 청바지 허리 늘리기 – 물을 뿌리고 잡아당겨요!
허리 사이즈가 작아져 버린 청바지, 바로 입지 못해 속상했다면, 이젠 그런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평균적으로 청바지의 폭과 길이를 2.5센치 정도 늘릴 수가 있거든요!



늘리고 싶은 부분을 정한 다음에 분무기로 잔뜩 물을 뿌려줘요.
다음 세로로 10번 정도 반복하여 잡아당겨주세요. 차가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을 뿌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잡아서 늘리는 것이 힘들다면, 발로 밟은 뒤 손으로 쭉쭉 늘려줘도 좋답니다!
3. 구멍 난 셀프 옷수선 하기



실과 바늘만 있으면 구멍난 옷도 새 옷처럼 만들 수가 있어요.
이 수선 방법의 핵심은 구멍이 난 부분에 실로 ‘자수’를 새기는 거예요!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통해 확인하면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옷에 자수를 새기는 방법은 위 링크에서 참고해 주세요:) 자수를 새기기 힘들다면 패치를 구입하여 간단하게 바느질을 해도 돼요!
바지 기장 줄이기 어렵지 않죠? 셀프 옷수선을 할 때는 내가 원하는 옷과 비슷한 색의 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젠 바지 기장부터 구멍 난 옷, 허리 사이즈 줄이기까지 수선집에 가지 말고 셀프로 해봐요!
23 thoughts on “바지 기장 줄이기, 수선집에 맡길 필요없는 셀프 옷수선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