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랄 패턴 패션 알아보기

봄, 여름만 되면 만개하는 형형색색 꽃들, 내가 입고다니는 옷에 아름다운 꽃잎을 담을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S/S 시즌마다 트렌드로 떠오르는 플로랄 패턴 패션, 사랑스러우면서 발랄한 이미지를 담기에 제격인데요.
오늘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플로랄 프린트 패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전트 플라워 패턴

Tory Burch 패션쇼에서 페전트 플라워 패턴을 선보였다.
출처 : Tory Burch

페전트 플라워 패턴은 플로랄 패션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패턴인데요.
잔잔한 꽃무늬를 이용한 내추럴하고 가벼운 느낌이 돋보이는 패턴입니다.
Tory Burch에서 선보인 위 사진 속의 패션처럼, 페전트 플라워 패턴은 비교적 작은 꽃무늬로 구성되어서 세련됨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패턴인데요.
부담스럽지 않게, 빈티지하면서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제격인 아이템이죠?

트로피칼 플로랄 패턴

Dolce & Gabbana 패션쇼에서 트로피칼 플로랄 패턴을 선보였다.
출처 : Dolce & Gabbana

트로피칼 플로랄 패턴은 그 무엇보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패턴입니다.
커다란 잎사귀와 꽃을 모티브로 열대지방의 느낌을 내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큼직한 녹색의 잎사귀와, 강렬한 색감의 꽃들, 새와 동물에 이르기까지, 자연 그 자체의 이미지를 담는 데에 많이 활용되는 패턴입니다.
위 사진은 Dloce & Gabbana에서 선보인 트로피칼 플로랄 패턴인데요.
쨍한 색감과 큰 잎사귀들의 조화가 야생의 친환경적인 무드를 한껏 살려주죠!

아트 플로랄 패턴

Alexander McQueen 패션쇼에서 아트 플라워 패턴을 선보였다.
출처 : Alexander McQueen

플로랄 패턴과 현대 아트의 조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커다란 플라워를 기반으로 회화적인 터치를 더해 감각적으로 표현해낸 이 패턴은 ‘아트 플라워 패턴’입니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플라워라도, 트렌디한 아트와의 조화를 통해 스타일리시하게 재탄생시켰는데요.
같은 꽃이라도 디자이너에 따라, 착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워요!

빈티지 꽃무늬 벽지 패턴

Marc Jacobs패션쇼에서 빈티지한 스타일의 꽃무늬 벽지 패턴을 선보였다.
출처 : Marc Jacobs

최근 ‘뉴트로’가 유행하면서 플로랄 패턴도 빈티지함을 담은 형태의 패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60-70년대 유행하던 촌스러운 벽지 패턴을 모티브로 한 플로랄 패턴이 생겨난 것인데요.
여러가지 컬러감의 꽃송이를 한 곳에 섞어놓은 듯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Marc Jacobs’의 플라워 패턴처럼 선명한 무늬도 있는가 하면, 은은한 컬러감의 패턴도 많이 있으니 한 번쯤 시도해보아도 좋아요!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플로랄 패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꽃이 만개하는 계절이 온 만큼, 패션에도 취향따라 형형색색의 꽃을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비비드한 컬러 조합의 여름 코디 궁금하다면? >>> 보러가기
사랑스러움과 멋스러움을 두 가지를 다 잡을 수 있을거예요!
더 많은 플로랄 패턴이 보고싶다면? >>>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SISWING

, , . OSISW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