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 반팔티.
편의점이나 슈퍼를 들를 때 정말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옷이지만 다양한 코디 방법을 통해 세련된 스타일링 또한 가능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자 반팔티 코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보려고 해요.
일상복이라고 보아도 무방한 반팔티가 코디를 통해 어떻게 변신할 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일반적인 반팔티의 종류로는 레터링 or 그래픽 등이 심어진 제품이나 모노톤 무지티가 존재하는데,
부담을 전혀 갖지 않고 착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여름 시즌엔 각기 다른 종류의 반팔티를
각각 한 벌씩 마련해두는 게 좋아요.
간혹, 청바지에 반팔티만 걸쳐도 굉장히 세련되보일 때가 있지만, 때때로 반팔티에 심어진 그래픽이
너무 화려해서 되려 부담스러워 보이는 경우도 있기에 이럴 경우, 어떤 제품을 초이스하는 게 좋을까요?

먼저 반팔티 패턴을 선택하기 전, 어떤 종류의 아이템과 매치시킬 것인지 상상해보세요.
예를 들어, 여성스러움이 잔뜩 묻어나오는 가디건 제품을 매치하고자 한다면,
가디건에 플라워 반팔티 조합을 통해 전체적인 코디 분위기를 아름답게 살려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와 반대로, 조금 펑키한 인상을 주는 반팔티를 이너로 둔다면,
그 코디에선 보다 강해 보이는 느낌이 맴돌겠죠?

이번엔 어떤 로고가 과연 어느 아이템과의 매치가 좋은지 항목별로 짚어보도록 할게요.
⊙ 심플한 영문 로고 -> 깔끔함과 단정한 느낌을 선사.
오피스룩과의 조화가 좋은 편입니다.
⊙ 플라워, 곡선 계열의 로고 -> 부드러운 인상과 러블리함을 업그레이드!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코디에 잘 어울리겠죠?
⊙ 거칠고 화려한 그래픽 -> 도전적인, 개성 넘치는 느낌을 선사.
캐주얼 스타일이나 스트릿 스타일과의 조화가 좋습니다.

레터링 티셔츠의 경우 글자의 굵기, 크기에 의해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지는데요.
굵기와 크기가 큰 레터링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게 되면, 보다 더 팽창되어 보이고 부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통통한 분들보단 마른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있어요.
반대로, 통통한 분들께선 역시 얇고 작은 글자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는 게 좋아요.
그래픽 티셔츠도 같은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크고 문양이 화려한 그래픽은 팽창되어 보이게 하고, 크기가 작고 문양 역시 심플한 그래픽은
입는 이를 더욱 수축되어 보이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여자 반팔티 코디 중 스타일을 업 시켜줄 간단한 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 먼저 소매 걷어 올리기에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소매 끝부분을 한 두번 말아 올려주면 더욱 스타일리쉬한 코디가 완성될 수 있답니다. - 상의와 하의만으로 뭔가 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조끼 뷔스티에를 레이어드 해보세요.
- 티셔츠를 다 빼서 입는 게 지루하다면, 한쪽 부분 혹은 앞 부분만 넣어 입어 스타일을 살려보세요.
정말 살짝 집어 넣어 자연스러움을 잃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다리가 조금 더 길어 보이고 싶다면, 반팔티 한 쪽을 높게 묶어 허리선이 높게 위치할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 타이다이 패션, 떠오르는 트랜드의 아이콘
★ 여름 여친룩으로 알아두면 좋을 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