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다이어트 뱃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면은?
여름 다이어트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쉽게 끊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면’인데요!
지금처럼 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냉면이나 모밀 등이 유난히 생각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면’은 다이어트의 적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탄수화물이 많은 면 음식은 멀리해야 해요!
밀가루와 쌀가루 면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여름 다이어트 – 01. 두부면

건조된 건두부를 면처럼 얇고 길게 잘라서 만든 면이에요. 고소한 맛과 건강하다는 인식으로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어요.
일반 두부처럼 물에 담겨 있는 제품을 따라 낸 후 두세 번 헹궈주면 끝!
소량 두부면을 구매후에 포두부를 구매해 직접 잘라서 사용도 할 수 있답니다.
포두부를 구비해두면 면처럼 먹는 것 말고도 라자냐를 대체하거나, 만두피, 피자 도우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여 섭취가 가능해요
또한, 꾸덕하고 진한 소스가 들어간 파스타나 볶음요리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면을 대체하고 싶을 때 추천드려요.
보통 면 요리를 먹을 때 단백질이 부족한데, 두부면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 수 있답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00g당 탄수화물 함량은 3g으로 매우 적으며 단백질은 15g으로 고단백 제품이라 다이어트 할때 꼭 참고해보세요!
여름 다이어트 – 02. 해초 국수



미역, 다시마, 톳과 같은 해조류로 만든 면이에요. 해조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미역 국수는 가열하지 않아도 되기에 해조류의 풍부한 영양분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비린 맛과 냄새 때문에 해산물과 해조류를 싫어하는 분들이라도,
해초 국수는 비린 맛이 거의 없어서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03. 현미면



따뜻한 국물 면 요리에 보통 밀가루 소면이 사용되는데, 현미면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현미는 도정을 여러번 거친 일반 쌀보다, 식이섬유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고소한 맛에 고기기름으로 맛은 낸 국물요리에 아주 잘 어울려요!
단, 현미이기 때문에 다른 대체면에 비해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단점은 있답니다.
탄수화물을 과잉섭취하는 건 다이어트에 좋진 않지만, 필수영양소로 부족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이상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현미와 같이 복합탄수화물로 대체하면 좋아요!
04. 곤약면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고 클루코만난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에 도움이 돼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곤약은 몸에서 전혀 소화가 되지 않는 식품이랍니다
때문에 평소에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One thought on “여름 다이어트, 밀가루 대신 이 ‘면’을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