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름 오피스룩 기본 아이템 소개!

35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출근길은 물론 점심시간에 잠깐 밖으로 나가는 그 시간까지 굉장히 괴롭게 느껴지실 분들을 위해 직장인 여름 스타일링, 남자 여름 오피스룩을 준비해봤습니다.

직장인분들은 모두 아시다시피 회사마다 하계 복장 규정이 달르기 때문에 너무 포멀한 풀 정장이나 캐주얼한 반팔, 반바지 스타일은 과감히 제외했고, 적당히 격식 있고 깔끔하면서도 편안하고 시원한 느낌의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링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남자 여름 오피스룩 코디는 꼭 직장인 분들이 아니더라도 25~35 나이대의 남자분들이라면 데일리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해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상의



무신사


먼저 상의는 카라티나 심플한 차이나 카라 셔츠로 고르는 게 무난합니다.
특히 오픈 카라 티셔츠의 경우 입고 벗기 편할 뿐만 아니라 너무 꾸민 티 내지 않으면서 깔끔한 룩을 완성시켜 주기 때문에 남자 여름 오피스룩 상의로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그리고 단추라인이 윗 쪽에만 있는 풀오버 셔츠는 카라티처럼 편안하면서도 셔츠처럼 깔끔한 느낌이라 소매를 걷어 바지에 넣어 입어서 연출하면 단정한 남자 여름 오피스룩 코디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무신사


소재는 당연히 얇고 시원한 원단으로 고르는 게 좋은데요. 린넨 원단이나 몸에 달라붙지 않는 시어서커 원단이 가장 좋지만, 원단이 얇으면 꼭지 비침이 굉장히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특히, 셔츠 안에는 이너를 입지 않는 게 깔끔한 실루엣을 자아내기 때문에 가슴 부분에 패널 디테일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는 니플 패치를 사용해도 되겠죠?


핀터레스트


컬러를 고를 땐, 진하고 어두운 톤의 고급스러운 컬러나 밝으면서도 톤이 다운된 단정한 컬러를 고르는 것이 좋고, 너무 밝거나 튀는 컬러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하의



무신사


바지는 슬랙스가 가장 무난합니다. 슬림핏, 테이퍼드핏, 와이드핏 등 본인의 하체에 가장 잘 맞는 타입을 고르되, 핏과 관계 없이 기장은 브레이크 없이 발목 위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는 여름에 입기 좋은 라이트웨이트 TR 원단이나 쿨맥스 원단, 물론 시원한 린넨 소재도 좋지만 구김이 잘 가지 않는 혼방 원단으로 고르는 게 바람직합니다.


핀터레스트


상의를 어둡게 설정하였을 경우, 바지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를 골라 포인트를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3. 신발



무신사


다음은 신발입니다. 편안한 느낌의 룩을 위한 마지노선은 슬림한 실루엣의 독일군 스니커즈나 화이트 스니커즈로 볼 수 있고, 그 외에는 발등이 드러나면서 과한 디테일이 없는 로퍼, 드라이빙 슈즈, 보트 슈즈로 골라 남자 여름 오피스룩을 완성하면 됩니다.



남자 미니백 추천 스타일링의 마무리
남자 슬렉스 코디, 종류에 따라 섬세하게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