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틴의 매력에 빠져볼까, 새틴 스타일링의 모든 것.

세련미와 성숙미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소재, 새틴의 계절이 왔어요. 이보다 더 고급스러울 수 있을까요? 룩의 늬앙스를 단숨에 바꿔주는 ‘새틴’은 FW 시즌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죠. 은은한 광택감이 느껴지는 새틴, 어떻게 스타일링 해야 할까요?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새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새틴 블라우스

새틴 아이템 중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은 새틴 블라우스죠. 챠르르 떨어지는 소재감으로 시크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는 새틴 블라우스는 깔끔한 슬랙스 또는 캐주얼한 데님 팬츠와도 높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또는 중요한 미팅이나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는데요. 새틴 자체가 프로폐셔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비즈니스룩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새틴 블라우스를 지금부터 겨울까지 쭉, 활용하고 싶다면 오버핏 가디건을 가볍게 걸쳐보세요. 사진 속 스트릿 패션을 살펴보면 셔츠 디자인의 새틴 블라우스의 단추를 두어개 풀어 포멀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자아냈죠. 또 다른 사진에서는 넥 라인이 깊게 파인 새틴 블라우스로 여성미를 드러냈네요. 특별한 스타일링 스킬 없이도 차려 입은 듯 완성도 높은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올 가을엔 새틴 블라우스와 함께 하세요. 

새틴원피스(슬립원피스)

분위기 있는 옷이 어울리는 가을, 여신 느낌의 새틴 원피스를 착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새틴 원피스 중 베스트 아이템은 단연 슬립 원피스죠. 과거 침실에서 착용했던 슬립 원피스지만 이젠 리얼웨이룩으로 전혀 낯설지 않아요. 슬립 원피스는 아슬 아슬한 어깨끈과 보디라인을 감싸는 고혹적인 라인이 매력입니다. 슬립 드레스를 데일리룩으로 가장 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티셔츠 또는 블라우스 등과 레이어드하는 것이죠. 때론 단독으로 착용해 아찔함을 연출하는 건 어떨까요. 이때 오버핏 재킷을 살짝 걸치면 포멀한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죠. 장마 시즌이나 계절이 바뀌는 간절기에는 슬립 드레스 안에 셔츠를 레이어드한 뒤 단추를 살짝 풀거나 소매 라인을 롤업하면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새틴스커트

걸을 때 마다 찰랑이는 새틴 스커트는 FW시즌 치트키 아이템! 어떤 상의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분위기로 유연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죠. 차르르 흐르는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하체가 콤플렉스인 사람의 체형을 보완에 효과적이랍니다. 새틴 스커트는 밝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은은한 새틴의 매력이 드러나 룩을 화사하게 밝혀주기 때문이죠. 위 사진 속 스타일처럼 상,하의 컬러톤을 맞추면 비율이 좋아보이는 효과는 물론, 부드러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어요. 또는 다채로운 패턴이 더해진 새틴 스커트는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위 사진처럼 깔끔한 상의에 블랙 재킷을 걸친 후 레오파드 패턴의 새틴 스커트를 더해보세요.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