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입지, 인싸들이 주목하는 가을 패션

오늘 뭐 입지 패션 피플이라면 반드시 주목!

오늘 뭐 입지, 여름의 여운에서 벗어나 선선한 가을 분위기에 빠져들고 있는 요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옷을 과시할 기회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패션 피플이라면 주목해야 할 가을 트렌드 패션!

강한 여자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80년대의 파워슈트는 어느순간 스웻셔츠와, 운동화, 야구모자 등과 함께 스타일링하면서 변화를 얻고 있는데요.

정장 재킷과 트레이닝 팬츠 원피스에 야구모자 2021 FW 패션 트렌드 코디
출처 핀터레스트

정장 재킷과 트레이닝 팬츠, 원피스에 야구모자, 점퍼에 플리츠스커트 등 어울리지 않는 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묘하게 어울리며 더해서 스타일리시한 무드까지 연출하죠

조거팬츠나 맨투맨, 볼캡은 더 이상 집 앞 편의점이나 공원 산책 갈 때만 걸치는 아이템이 아니게되었답니다.

올 가을에는 로우 슬렁진, 벌룬스커트, 파워슈트, 스웻 팬츠 등이 전반적으로 ‘뉴트로 감성’의 뉴노멀 트렌드가 인기를 끌것으로 보여요.

오늘 뭐 입지 – 01. 로우 슬링진

오늘 뭐 입지 2021 F/W 로쿠,Y프로젝트 컬렉션,셀린느 로우슬링진
2021 F/W 로쿠,Y프로젝트 컬렉션,셀린느

스웻 팬츠에 이어서 데님 팬츠는 여유롭고 통이 넓은 ‘로우 슬렁진’이 부상했어요. 발렌시아가,
Y프로젝트는 헐렁한 와이드 레그진을 선보였고, 샤넬과 디올 등도 보이프렌드 데님 팬츠룩을 보여줬답니다.

오늘 뭐 입지 – 02. 벌룬 스커트

오늘 뭐 입지 벌룬 스커트
출처: 핀터레스트

패션위크에서는 둥글게 떨어지는 코쿤 실루엣을 넘어 풍선처럼 부풀게 오른 벌룬 실루엣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래가 풍성말린 넓은 형태의 주름장식으로 주로 스커트나 원피스 밑단에 디테일을 가미시켰답니다.

03. 프린지룩

올 가을겨울 시스로 프린지 디테일 트렌드
출처: 핀터레스트

올 가을겨울에는 시스루 프린지, 빈티지 감성의 프린지 등 업그레이된 디테일을 볼 수 있어요.
지난해는 물론이고 올해도 프린지 풍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많은 프린지 가닥이 런웨이를 휩쓸었고,

올해는 코트 밑단의 프린지 디테일을 포함하여 섹시한 드레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걸쳐 우아하게 변주되었답니다.

04. 스웻 팬츠

실용적인 스타일의 스웻팬츠 패션  2021 F/W 코치 컬렉션
2021 F/W 코치 컬렉션

포멀과 캐주얼 홈웨어와 오피스웨어 등 TPO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믹스앤매치의 실용적인 스타일이 인기가 많아졌어요.

휴식, 재택근무, 근거리 외출 등 TPO에 대응하는 원마일웨어가 필수템으로 자리잡았죠. 여기에 가벼운 아우터만 걸치면 외출룩으로도 가능한 워크레저 착장까지!

예기치 않은 생활패턴의 변화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원마일웨어와 홈웨어 등 편안함과 활용도를 갖춘 캐주얼 스타일이 자리잡게되었어요.

여자 가을 향수 추천 3가지 보러가기

▶ 서지혜의 가을 여자 프렌치룩 궁금해? 클릭!

1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