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뽕이면 어때, 대세로 자리잡은 한복 브랜드는?

한복은 명절처럼 특별한 날에만 입는 옷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블랙핑크, 마마무 등 KPOP 스타들이 한복 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한복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검색어 중 하나가 한복(hanbok)이라고 알려졌죠. 오늘은 오시스윙에서 한복 브랜드 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류 열풍과 결합해 새로운 한복 패러다임이 만들어지고 있는 오늘날, 한복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한복 브랜드를 모아봤어요.

하플리

하플리는 한복의 선에 집중한 한복 브랜드인데요. 한복 특징인 나그랑 패턴, 어깨선, 풍성한 스커트 실루엣을 활용해 의상을 제작하고 있어요. 또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실용성을 높이고 고운 빛깔을 선택해 캐주얼한 한복을 완성했죠. 하플리는 한복의 디테일은 그대로 살리되 지퍼, 리본 등 기성복의 장점을 적재 적소에 활용해 한복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한복 입문 브랜드로 알려지고 있어요.

단하

블랙핑크가 선택한 한복 브랜드 ‘단하’입니다. 단하는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에서 한복을 선보인 이후 전세계적인 한복 브랜드로 거듭났는데요. 전통에서 유래한 문양과 소재, 복식을 바탕으로 한국 고유의 멋이 느껴지는 한복을 탄생시켰죠. 특별한 날, 돋보이고 싶은 당신이라면 단하 원피스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치 공주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단하 원피스는 어깨끈 디테일로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 하면 시스루 원단을 사용해 아찔함을 선사하기도 했죠. 한복계 샤넬로 불리는 단하가 보여줄 한복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설화

일상에 스며들 듯 순수한 눈꽃을 닮은 생활 한복을 선보이는 수설화. 이름처럼 로맨틱한 한복 스타일을 선보이며 2030 여성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어요. 허리치마, 한복 블라우스, 저고리 등 다양한 종류의 생활 한복 아이템을 구성하고 있으며 플라워 패턴과 레이스 소재를 접목해 페미닌한 무드를 극대화 시켰죠. 오마이걸 아린은 수설화의 저고리와 허리치마를 착용해 여신 비주얼을 완성했네요. 단아하고 로맨틱한 아웃핏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평소 청순하고 로맨틱한 스타일링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수설화를 추천해요!

지장사

지장사는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한복과 승복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멋스러운 문양과 고급스러운 색감을 활용해 극강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한복을 완성했죠.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지장사의 인기는 날로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바로 bts 정국의 최애템이기 때문이죠. 정국은 공항 패션으로 지장사 제품을 선택할 정도로 애정이 남다른데요. 그밖에 이효리도 과거 출근길 패션으로 지장사 법복을 착용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생활 한복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일상 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입을 수 있는 지장사 제품 어떨까요?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