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화장품, 환절기 날씨에 더욱 필요한 피부관리
가을철 화장품, 더운 여름이 이젠 지나가고 완연한 가을인 요즘! 가을은 춥지도 덥지도 않아서 바깥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그만큼 피부관리가 힘든 시기이기도 한데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피부가 외부자극에 쉽게 민감해지고 피부 속 수분도 잘 빼앗겨 각질이 생겨나기도 하죠.

각질은 제때 관리해주지 않으면 노페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보습관리를 소홀히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 탄력도 떨어지게 돼요.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얼굴은 물론이고 입술, 손, 바디피부까지 관리해줘야한답니다. 그럼 건조한 가을철에 맞는 뷰티제품은 무엇이 있을지 오시스윙과 알아볼까요?
가을철 화장품 – 01. 페이스 각질&보습



평소에 각질관리와 보습관리를 얼마나 꾸준히 했느냐에 따라 메이크업의 완성도가 달라지는데요. 정돈되지 않은 피부에 메이크업을 하면 오히려 뭉쳐서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피부가 땅기고 화장을해도 들뜬다면 각질과 보습 2가지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환절기에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젤 타입클렌저인 오가나셀의 ‘펩타이드 토네이도 클렌저’는 따로 각질 제거를 하지 않아도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줘요.
또한 기초 단계에서는,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크림은 오가나셀 ‘바이오 액티옴 리커버리 크림’으로 수분을 보충해 촉촉한 상태를 만들어 주세요.
가벼운 제형의 크림은 여러 번 덧바르면 보습력을 유지하는데 더욱 효과볼 수 있답니다.
가을철 화장품 – 02. 바디 각질&보습



건조한 환절기에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한 후에 촉촉한 수분을 더해주는 케어가 필요한데요.
루피움의 ‘바이탈리티 솔트 스크럽’제품은 달콤하고 상큼한 자몽향으로 바다의 미네랄을 담은 씨소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면서 수분공급까지 해주는 제품이에요.
또한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도 들어있답니다.
샤워할 때 발에서부터 위쪽방향으로 둥글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매끈하면서 촉촉한 바디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요.
03.핸드크림



피부 중에서 항상 외부에 노출되는 곳이 바로 손이죠. 외부에 직접적인 접촉이 일어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손 씻기와 손소독제 사용은 기본적인 위생관리로 매우 중요해요.
다만 잦은 손씻기와 소독제 사용은 손을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때문에 수분감이 풍부한 핸드크름을 챙겨바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논픽션의 ‘젠틀나잇 핸드크림’은 17가지의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가을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브랜드 5가지 알아보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One thought on “가을철 화장품, 부위별 피부관리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