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궁금하다면 클릭

안녕하세요.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모두 건강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이제 잠을 잘 때에도,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실내 온도를 조금 높여야 할 시기가 훌쩍 찾아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션은 포기하지 못하겠죠?

이번 시간엔 남자 다리 길어 보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긴 다리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다리가 길어 보이고 싶은 분들 혹은 비율이 좋아 보이고 싶은 분들은 이번 주제를 보다 심도있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신체비율이 별로 안좋아도 옷으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원초적이고 쉬운 방법으로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이 그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위치한 직사각형이 상반신, 아래 위치한 직사각형은 하반신, 그리고 중앙 직선은 치골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사람은 치골을 중심으로 상/하의 비율이 반반이라고 하기 때문이죠.)

사실, 이 비율에서 하반신 비율이 높은 분들은 사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근데 왜? 어떤 사람은 다리가 길어보이고 어떤 사람은 짧아 보이게 되는 걸까요?



그래서 우리는 다리길이를 조작해야 합니다. 바로 바지로 말이죠.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의 가장 큰 핵심은 ‘상하의 구분선’입니다.
즉, 상반신과 하반신의 경계를 높여주거나, 구분이 잘 안가게 하면 되는 것입니다.


핀터레스트


실제로 여성 의류의 경우 상하의 구분선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옷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잠깐만 상상해도 여성분들이 원피스를 입고 있으면, 어디서부터 다리가 시작되는지 가늠할 수가 없죠.



하지만 남자들은 대부분 바지만 입기 때문에 키가 커보이는 남자 코디의 핵심은 바로 ‘밑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밑위란 허리선부터 엉덩이 아래선까지의 부위를 의미합니다.


핀터레스트


보시다시피 여성분들의 바지들은 보통 밑위가 굉장히 긴 하이 웨스트 디자인들이 많습니다.


핀터레스트


남자들이 저 정도의 하이웨스트 디자인을 입을 순 없지만, 옷을 고르실 때 최대한 밑위가 긴 바지를 입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다리가 길어보이게 나오는 청바지들은 밑위 부분이 굉장히 긴 남성용 하이웨스트 바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허리선을 높여주기 위해선 밑위가 긴 바지들을 입는 것을 제외하곤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핀터레스트


허리선이 높아졌는데 허리선을 감추는 상의를 입어 버린다면, 허리선이 바로 낮아지겠죠?
다리가 길어 보이기 위해서는 높아진 허리선이 그대로 드러나는 코디를 해주어야 합니다.


핀터레스트


같은 티라도 빼서 입는 것보다 안으로 넣어서 입는 것이 높여진 허리선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리가 더욱 길어 보입니다.


핀터레스트

그리고 밑위가 긴 바지를 입을 땐 상하의의 색상이 대비되도록 입어주어 허리구분선을 확실히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 대비가 되지 않는다면, 위에서 본 올블랙 룩처럼 검정색상의 밸트를 통해 상하의를 구분시켜줌으로써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핀터레스트


키가 작으신 분들은 코트 기장을 고르실 때 큰 어려움을 느끼시곤 하는데요.
위처럼 허리선이 잠깐 보여질 정도로 코디를 하게 되면, 키가 작아 보이는 고민을 훨씬 덜할 수 있게 됩니다.


핀터레스트


또한, 코트를 구입하실 때도 로브가 달린 제품, 즉 허리구분선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주,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2편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자 가을 향수 추천 니치 향수로 멋스럽게
남자 블레이저 가을 코디 3가지만 살펴보자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