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2편!

저번 시간,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1편에서 허리선을 중심에 두고 밑위가 긴 바지 착용하기, 넣어 입기 등의 노하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2편에서는 밑위에 대한 부가 설명을 시작으로, 밑단, 코디 색상 밸런스를 통한 보정효과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밑위가 짧은 바지



데일리안


1편에 소개해드렸던 밑위가 긴 바지가 아닌, 밑위가 짧은 바지를 코디해야 할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상의와 하의의 색상을 맞춰서 허리구분선을 애매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상하의의 구분이 애매모호한 올블랙을 입게 되면 조금 더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제 허리선을 위로 올려서 구분선을 높였다면, 바지가 끝나는 지점인 ‘밑단’ 쪽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핀터레스트


사실 여성분들은 발등이 보여지는 구두라는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구두를 신게 되면 발등까지 전부 다리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남성분들은 발목이 훤하게 보일 정도의 신발 디자인을 많이 신지 않기 때문에 밑단의 길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핀터레스트


우리가 옷을 벗었을 때는 다리의 끝점이 발가락인 반면, 우리가 옷을 갖춰 입었을 때는 바로 신발이 다리의 끝점이 됩니다. 밑단 역시 허리선과 마찬가지로 다리가 길어보이게 조작해주려면 밑단-신발 사이의 구분선이 애매모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다리와 신발 색상을 통일시켜주어 구분선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 대표적인데, 신발 색상이 다르거나 밑단이 신발을 애매하게 가려버린다면 키높이 신발을 신고 있어도 티가 너무 나서 효과가 반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밑단이 신발을 덮을 수 있도록 해주고 신발과 바지의 색상을 같게 해주면 이처럼 다리가 더욱 길어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핀터레스트


그래서 많은 분들이 ‘와이드 팬츠에 통일감을 주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고 하는 것이죠. 와이드 팬츠의 핏으로 인해 다리고 길어보이는 것이 아니라 허리선과 다리의 끝점을 조작하기 쉽게 만들어진 디자인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핀터레스트


그럼 와이드 팬츠처럼 밑단을 다 덮지 않고, 발목이 보이는데 슬림한 형태의 바지들은 어떻게 입어야 키가 커보일까요? 먼저, 1편의 내용을 복습하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리선을 높여주기 위해 티를 넣어 줍니다.
  2. 바지와 발이 연결되어 보이게 만들기 위해 양말의 색상을 통일시켜 줍니다.
  3. 역시 같은 색의 신발을 신어서 다리 끝점을 더 아래로 만들어 줍니다.


핀터레스트


또 다른 방법으로, 밑단을 허리선이라고 생각하여 발목이 살짝 보이게 입거나 다른 색의 양말과 신발을 연결시켜 주어 밑단의 구분선을 애매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말로 구분선을 모호하게 만들 경우, 양말과 신발의 색상, 이너의 색상까지 맞춰주시면 통일감이 생기기 때문에 훨씬 더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남자 다리 길어보이는 방법 궁금하다면 클릭
남자 집에서 피부 좋아지는 법 실천하기!

▶더 많은 아이템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