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듀로이가 뭘까?

코듀로이가 뭘까?

안녕하세요 일상화보 쇼핑몰 클레어MD 입니다.
혹시 코듀로이 원단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보통 골덴으로 잘~ 알고 계시는 원단입니다. 코듀로이란, 골이 지도록 짠 원단인데요. 어원은 프랑스어에서 유래합니다. 코르드 뒤 루아(corde du roi) 라고 하며, ‘임금의 밭이랑’ 이라는 뜻으로 세로 방향으로 골이 지고 움직이는 모양이나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색과 결이 다양하게 변한다고 해요. 양국의 헨리 8세가 코튼 벨벳과 같은 천 스타일로 만들었다가 실용적이고 보호가 되는 섬유로 만들어지면서 영국 신사부터 농민들까지 즐겨입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듀로이는 면으로 제작되었지만 최근에는 폴리에스테르와 면으로 혼합하거나 전체를 폴리에스테르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코듀로이는 두껍고 보들보들한 면으로 보온 효과가 좋은 원단이에요. 골덴의 특징인 골의 깊은 부분은 외부의 자극에 강해 내구성이 좋은 원단입니다.

코듀로이의 주 용도는 팬츠, 자켓, 코트, 스커트, 수렵복, 실내 장식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듀로이는 소재의 특성상 체온을 유지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우리 어린 시절을 생각해 보면 겨울에는 항상 골덴 아이템이 있었을 거예요. 어린 나이라 험하게 놀았기 때문에 코듀로이 바지의 경우 무릎의 골이 많이 눌려 원상복귀가 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이 또한 코듀로이의 특징인데요, 세탁시 털이 툴려 수축을 하게 되면 회복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가볍게 손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늦가을부터 시작되는 코듀로이 시즌.

1. 코듀로이 팬츠

여성의류쇼핑몰 중 하나인 일상화보에도 FW 시즌을 시작하자마자 초가을에도 입기 좋은 얇은 원단의 코듀로이 바지를 선보였습니다.

코듀로이 바지
일상화보 조엘 골덴 조거바지

조엘 골덴 조거바지 (ilsanghabo.com)

조거 스타일의 밴딩 팬츠로 9월부터 입기 좋으나 얇은 느낌으로 출시되어 초겨울까지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지 안에 스타킹 등을 신는다면 한겨울도 거뜬하겠지요.

겨울에 입을 수 있는 반바지도 소개해 드릴게요.




코듀로이가 뭘까
일상화보 잇츠유 골덴 바지

잇츠유 코듀로이 팬츠 (ilsanghabo.com)

레드의 채도가 낮은 컬러감으로 아이보리, 베이지 등과 잘 어울려서 따뜻한 계열의 상의와 매치하시면 정말 최고입니다. 이 아이템은 원사이즈로 진행하고 있는데 44는 허리가 조금 크고, 55~66입는 분들께 잘 맞더라구요. 한겨울에 다리가 추울까 걱정이라면 롱부츠와 함께 매치해도 좋습니다.




2.코듀로이 원피스

일상화보 쇼핑몰에서는 코듀로이 소재의 원피스가 눈에 띄는데요, 그 중

코듀로이 원피스
일상화보 아티카 코듀로이 원피스

아티카 도트 골덴 롱원피스 (ilsanghabo.com)

이 아이템은 아이보리 컬러와 브라운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사이즈로만 진행을 하고 있는데 44사이즈인 모델이 입어도 예쁘고 66사이즈인 분들이 입으셔도 정말 딱 예쁜 아이템입니다. (66 사이즈 필자의 내돈내산 후기)

또한




코듀로이 벨트 원피스
일상화보 미츄 코듀로이 원피스

미츄 진주장식 롱원피스 (ilsanghabo.com)

이 원피스도 정말 예쁩니다. 고슬고슬한 골덴의 골이 느껴지는데 손 끝으로만 느껴도 따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이트블루 컬러도 있는데 그 컬러도 색깔이 오묘하고 신비스러운게 정말 예쁘지요.




코듀로이 루즈핏 원피스
일상화보 고르고르 코듀로이 원피스

고르고르 골덴 롱원피스 (ilsanghabo.com)

이 고르고르 원피스는 벌룬 소매에서 보이듯 약간 오버한 사이즈의 원피스입니다. 77사이즈 입는 분들이 입으셔도 딱 예쁘더라구요. 오픈형 스타일이기 때문에 오픈해서 아우터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겨울철 가벼운 상의와 레깅스 등 운동복 스타일링 위에 고르고르 코듀로이 원피스를 아우터로 걸치면 운동 후 약속장소에 가기도 참 좋겠더라구요.




이상 코듀로이 또는 골덴으로 불리는 원단에 대해 소개해 드렸어요. 저희 일상화보 쇼핑몰에 더 많은 코듀로이 소재의 상품이 있으니 꼭 구경하러 와 보시길 바랍니다. 일교차가 조금씩 커지고 있는데요, 위드코로나가 목전에 있지만 더욱 건강과 위생을 지킬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

일상화보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여성의류 쇼핑몰 (ilsanghabo.com)




패션 스타일 전문 오시스윙에서 더 많은 패션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

OSISWING – 지금 유행하는 패션,뷰티. OSISIWING 오시스윙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Clai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