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남자 롱코트 코디 꿀팁, 어렵다면 Check!

안녕하세요. 요새 날씨를 보면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겨울에서 아주 한겨울로 넘어가는 듯 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남자 롱코트 코디 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다들 아실 만한 아이템이 롱코트이지만 소소한 꿀팁들이 존재하니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남자라면 하나쯤은 있어야 할 남자 겨울 필수 아우터’인 남자 롱코트 코디 꿀팁!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롱코트



핀터레스트


겨울 필수 아우터 첫 번째는 단언 ‘롱코트’입니다.

블레이저에 이어서 남자의 매력을 정말 한 껏 어필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저는 코트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이미 롱코트는 하나쯤은 구비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 역시 존재합니다. ‘도대체 나는 어떤 코트 디자인을 입어야 될까?’라는 의문입니다.

중요도가 높은 아우터인 만큼 간단하게 코트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남자 롱코트 코디 꿀팁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롱코트는 싱글, 더블, 발마칸 코트 크게 이렇게 세 가지 디자인으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 1. 싱글 코트



핀터레스트


여기서 싱글 코트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스타일에 입어주시면 좋습니다.

비즈니스룩, 댄디룩을 지향하시는 분들이 격식있는 코디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코트고 만약에 첫 번째로 코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싱글코트 먼저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싱글 코트 같은 경우 가슴 쪽이 많이 파여 있기 때문에 이 부위에 포인트를 주는 코디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도리를 하거나 넥타이를 매치했을 때 더욱 더 빛이 나는 코트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2. 더블 코트



핀터레스트


더블 코트같은 경우 격식도 차릴 수 있지만 캐주얼한 무드도 나름 어느정도 소화가 가능한 코트입니다.

무엇보다도 더블코트를 오픈했을 시 H라인으로 빠지는 실루엣 때문에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격식은 차리고 싶은데 캐주얼한 무드로 입고 싶은 분들, 그리고 몸이 살짝 왜소하신 분들께 적합한 코트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핀터레스트


보시다시피 더블 코트 디자인은 모두 오픈해도 상의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하의에 더 초점을 둔 코디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제로 요즘 더블 코트의 코디 트랜드도 와이드 데님과 곁들여지는 것을 여럿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발마칸 코트



핀터레스트


마지막으로 발마칸 코트는 카라가 있는 코트로, 격식도 차리고 싶고 캐주얼한 무드로 입고 싶은 모든 분들께 잘 어울리는 만능 코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단점이라면, 발마칸 코트는 어깨선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에는 착용 시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신경 쓰이는 분들께선 발마칸 디자인 중에서도 어깨선이 있는 발마칸 코트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발마칸 코트는 단추가 일자형으로 되어 있어서 오픈했을 경우 이너와 상의, 하의가 전부 보여지는 코트입니다.

그만큼 보여지는 이너가 코디의 무드를 많이 변화시킬 수 있기에 이너에 따라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만능형 코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자 검정 코트 코디 간단하지만 멋있게
남자 겨울 코디 아이템 네 가지!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