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스 원단이 뭘까? 플리스 원단 유래와 장점

안녕하세요 여성의류 쇼핑몰 일상화보 MD 클레어입니다. 오늘은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원단의 유래에 대해 알아볼게요! 플리스 원단 알아보기!

■ 플리스 원단 의 정의

플리스(fleece)는 원래는 양털 같은 모직을 이용해 기모 가공을 하여 만든 원단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오늘 날에는 기모 처리를 한 폴리에스테르 등의 합성 섬유 원단까지도 포괄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반인들에게는 플리스라고 하면 원단 자체 보다는 이 원단을 사용하여 만든 의류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플리스 원단 의 유래

뽀글이라고도 불리는 플리스 원단을 처음으로 상업화했던 브랜드는 친환경 브랜드로 잘 알려진 파타고니아였습니다. 미국 사람들 사이에서 캐주얼 열풍이 불었고, 당시에 파타고니아의 제품을 많이 입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플리스라는 원단을 사용하는 의류의 오리지널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파타고니아 라는 아웃도어의 브랜드 특성상 높은 판매가로 인해 SPA 브랜드 중 하나인 유니클로에서 최초로 유행을 시키며, 당시 아웃도어에서 판매되던 플리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간절기용 일상복으로 판매하면서 유니클로의 입지도 점차 커져갔습니다. 플리스로 만든 제품을 보편화시킨 건 단연 유니클로가 아니었나 합니다.

우리 한국 역시 유니클로가 돌풍을 일으키던 때에 플리스 의류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아웃도어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 까지도 플리스에 대해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니클로가 일본 브랜드인 걸로 보아 플리스는 일본식 영어 발음인 후리스가 되어 한국에 소개가 되었지만, 이제 대부분의 국민들은 원어가 플리스인 것을 알고 후리스 대신 플리스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 플리스 원단 의 장점

플리스 원단은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겨울철 야외 활동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냅니다. 겨울 캠핑이나 차박 등의 취미활동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취미 활동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커지고 추워지는 날씨에 보온성이 좋고 가볍고 포근한 플리스 제품이 특히 밀레니얼 + Z 세대인 MZ세대의 스트릿 패션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상품

일상화보에서 판매중인 플리스 원단으로 제작된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맨투맨

플리스 맨투맨
일상화보 코블 뽀글이 맨투맨

일상화보의 플리스 맨투맨 중 하나인 코블 뽀글이 맨투맨은 아이보리, 라임, 블랙 3가지 컬러로 진행중이며, 18,900원의 판매가로 판매중입니다.

코블 뽀글이 맨투맨 (ilsanghabo.com)




플리스맨투맨
일상화보 오츠 뽀글이 맨투맨

코블 뽀글이 맨투맨에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주었다면, 오츠 맨투맨은 양 사이드 트임을 주어 보다 루즈한 느낌의 포인트로 입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아이보리, 피치, 모카, 블랙 4가지 컬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츠 뽀글이 루즈핏 맨투맨 (ilsanghabo.com)




여성 플리스 맨투맨
일상화보 하몽 퍼 안감 맨투맨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상품은 외부가 아닌 내부에 퍼 안감을 주어 제작한 맨투맨입니다. 피부와 직접 닿는 안감을 플리스로 제작해 체온이 더욱 견고하게 유지되어 더운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옐로우, 핑크, 라임, 그레이 4가지 컬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몽 안감 퍼 맨투맨 티셔츠 (ilsanghabo.com)




2.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원피스

플리스 원피스
일상화보 위켄드 뽀글이 원피스

아노락 스타일의 뽀글이 원피스입니다. 피치기모 원단으로 제작된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올 겨울 스타일링 끝났습니다^^ 세상 편해보이는 주말룩으로 캠핑, 차박 등 야외 취미활동시에 빛을 발할 거예요. 아이보리, 모카, 핑크 3가지 컬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켄드 뽀글이 아노락 원피스 (ilsanghabo.com)




3.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점퍼 ( 플리스 아우터 )

플리스 좀퍼
일상화보 엔츠 뽀글이 양면 롱패딩

와 이건 정말 제가 반해서 소싱한 상품입니다. 롱한 길이감의 플리스 아우터와 롱 패딩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양면으로 입을 수 있어 플리스 느낌으로 또는 패딩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해서 효율이 아주 좋은 아우터입니다. 이너에 반팔만 입어도 등하교, 출퇴근, 가벼운 외출을 하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보리, 카키, 블랙 3가지 컬러로 진행중인 상품입니다.

엔츠 뽀글이 양면 롱패딩 후드점퍼 (ilsanghabo.com)






이상 플리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플리스가 무슨 뜻인지, 어떤 브랜드에서 탄생이 되었는지, 후리스라고 불리우던 뽀글이가 결국은 플리스였다는 걸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일상화보의 상품을 소개할 수 있어 MD 로서 더욱 좋네요!!

일상화보의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는 링크 아래에 걸어둘게요.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

일상화보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여성의류 쇼핑몰 (ilsanghabo.com)




뽀글이 가방을 소개한 글이 있어 링크 남길게요. 아래의 글에서도 일상화보의 상품을 만나보세요!

뽀글이 가방 , 올 겨울에는 이 가방 어때요? – OSISWING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Clair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