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모자부터 비니까지, 겨울 패션 치트키 모자 추천

겨울, 패션의 치트키가 되어줄 아이템 ‘모자’에 대해 알아볼까요? 겨울철 모자는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아 줄 아이템인데요. 모자를 쓰면 체온이 높아져 면연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 젤 위에 착용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단 하나만으로 스타일의 늬앙스를 바꿀 수 있는 잇템이기도 하죠. 오늘은 오시스윙에서 이번 시즌 패션 치트키로 떠오른 겨울 모자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지금 옷 잘입는 스타들의 sns에서 빠짐 없이 등장하는 바라클라바, 일명 해녀모자부터 볼캡, 그리고 비니까지! 겨울 모자를 추천할게요.

해녀모자( 바라클라바)

올 겨울, 멋쟁이가 되고 싶다면 바라클라바에 주목 해야 합니다. 바라 클라바는 2018 fw 패션계에 처음 등장한 아이템인데요. 과거 군인들이 추위를 막기 위해 사용됐던 방한 아이템이지만, 이번 시즌 내로라 하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 바라클라바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죠. 일각에서는 바라클라바가 범죄를 연상케하는 복면을 떠올린다는 얘기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라클라바의 열기를 식지 않고 있답니다. 머리부터 귀, 목까지 감싸주는 바라클라바로 누구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볼캡

추운 겨울에도 볼캡의 인기는 여전하죠. 볼캡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툭 걸치는 것 아닐까요? 재킷에도, 맨투맨에도, 코트에도 볼캡을 툭 걸쳐주면 멋스러운 믹스매치룩이 탄생되니깐요. 멋 부리는 날 꼭 하나 얹어줘야 하는게 볼캡인 만큼 볼캡은 하나쯤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여러 브랜드에서 쏟아져 나오는 예쁜 로고들의 볼캡을 쓰지 않는건 예의가 아니겠죠? 볼캡으로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상의와 볼캡의 컬러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아니면 로고가 돋보이는 로고 볼캡으로 원포인스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비니

바라클라바가 아직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당신을 한 순간에 힙하게 만들어줄 비니를 착용해보시길. 비니는 머리부터 귀까지 감싸주는 형태로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데요. 최근에는 롱 기장의 비니보다는 두상에 딱 맞게 착용하는 숏 비니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답니다. 특히 스우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제는 다양한 비니 스타일링으로 mz 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죠? 노제가 선택한 비니는 쉽게 코디하기 어려운 화이트 비니죠. 화이트 비니는 다른 컬러와 이질감 없이 어울려 다재다능하기 까지 한데요. 하지만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다르 컬러에 비해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할것 같네요. 비니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퍼스널 컬러와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웜톤이라면 따뜻한 브라운, 베이지 위주로 선택하고, 쿨톤이라면 비비드한 컬러나 버건디 등 딥한 컬러도 좋을 것 같네요.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HY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