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겨울철 피부관리, 보습제의 중요성

겨울 날씨가 한창인 요즘, 보습제를 아무리 발라도 피부가 건조한 증상이 반복되기 쉽상입니다.

일단 수분이 없는 건조한 상태에서는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가 되는데요.

공기 중에 퍼져 있는 활성 산소들, 즉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는 피부에 극심한 악영향을 끼치기 마련인데, 사과를 깎아 놓으면 갈변현상이 일어나는 것 역시 이 활성산소가 침입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내 피부에 산화를 일으킨다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피부에 건조 현상이 빠르게 일어나면서 노화 현상 역시 가속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항상 보습제를 이용하여 피부를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지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남자 겨울철 피부관리 – 보습제 체인지



pinterest


보습제를 아무리 발라도 건조하다면, 과감하게 보습제를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니면 보습제를 갖고 다니면서 계속 덧칠을 해주셔야만 하는데 레이져 시술을 하거나 예민한 분들에게는 당연한 습관처럼 여겨질 수 있지만, 일반 분들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일로 느껴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러한 분들은 보습제를 애초에 한 번 바를 때 조금 더 양을 늘리거나 보습력이 더욱 뛰어난 다른 보습제로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pinterest


특히 수분 크림을 요즘 사용 하시는데 수분 크림은 수분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수분이 빨리 날아가기 때문에 수분 크림보다는 오일이라던지 크림 or 밤 타입 사용을 추천해드립니다.


pinterest





Q. 각질 제거를 끝마친 후 보습해주면 남자 겨울철 피부관리 효과가 더욱 좋을까요?

사실 각질과 보습은 그렇게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물론, 평소에 화장이 잘 됐는데 요즘 들어 화장 뜨고 안 먹는다면 각질 제거를 충분히 해주는 것도 좋지만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잠재워주는 것이 지금 계절에는 적절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pinterest




Q.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양을 발라야 하나요?

비율은 바로 유분 2,5 : 수분 5이며, 만약 보습제를 발랐는데 좁쌀 여드름이 나왔다면 보습제를 너무 과하게 바른 것이고, 피부가 땡기고 붉어진다면 보습제의 양이 부족한 것입니다.


Q. 평소 바르던 패턴으로 바르면 안되는 것인가요?

여름철에 보습 패턴이 잘 맞았더라도 겨울철이 되면 모든 환경이 바뀌기 마련이기에 여러분들의 피부에 맞춰 보습의 양을 더 늘려준다던가 보습이 더 잘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겨울철 피부 관리, 효율적인 보습제 이용으로 자신의 피부를 지켜줄 줄 아는 남성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남자 집에서 피부 좋아지는 법 실천하기!
환절기 남자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One thought on “남자 겨울철 피부관리, 보습제의 중요성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