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OSISWING

기억력에 나쁜음식, 5가지 음식은 무엇일까

기억력에 나쁜음식, 5가지 음식은 무엇일까

기억력에 나쁜음식, 직장에서도 물론이고 안정적인 일상을 위해서라도 ‘기억력’과 ‘집중력’은 매우 중요해요. 그런데 기억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음식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과연 어떤 음식들이 뇌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지 오늘 오스윙에서 5가지 음식을 소개해볼게요.

기억력에 나쁜음식 – 01. 튀긴음식

출처:핀터레스트

튀긴음식은 적게 먹을 수록 좋아요. 치킨이나 감자튀김 등 튀긴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뇌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 내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이에요.

기억력에 나쁜음식 – 02.가당음료

출처:핀터레스트

당분은 뇌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포도당을 공급하는 에너지원인데요. 하지만 이런 당분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다보면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일부분인 해마가 활동하는 것을 방해해버려요. 특히 정제당이 많이 함유된 음료나 가공식품은 뇌는 물론이고 비만과 성인병 발병에도 악영향을 미치니 줄이는 것이 좋답니다.

기억력에 나쁜음식 – 03. 고탄수화물 음식

출처:핀터레스트

탄수화물은 단백질,지방과 함께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이죠. 하지만 문제는 흰쌀밥이나 흰빵 등 높은 함량의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음식인데요. 급격히 혈당을 올려서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해요. 따라서 당지수가 낮은 통곡물로 만든 빵이나 밥, 녹색채소,당근, 강낭콩, 렌틸콩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04. 알코올(술)

출처:핀터레스트

알코올은 뇌속의 세포벽인 ‘혈뇌장벽’을 통과해 빠르게 뇌로 침투하는데요. 알코올은 뇌세포를 파괴하고 뇌기능을 일시적으로 둔하게 만들어서 기억장애나 알코올성 치매 등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술을 섭취하는 빈도와 양을 줄이는 것 만으로도 뇌건강을 지킬 수 있답니다.

05. 질산염

출처:핀터레스트

질산염은 통조림 음식이나 베이컨, 소시지 등 가공식품을 만들때 넣는 식품첨가물이에요. 질산연염이 장내 세균을 변화시켜서 우울증 장애를 유발시킬수도 있다고합니다. 질산염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최대한 자제하고, 신선하면서 건강한 재료를 선택해보세요.

여기까지 기억력에 나쁜음식 5가지를 알아봤어요. 반대로 기억력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있을까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뇌를 보호하는 산화방지제 기능을하는 고구마와, 산화방지제와 염증에 대항하는 화합물질을 함유해 학습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블루베리,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 엽산을 함유해 두뇌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시금치까지 5가지를 자주 먹으며 우리의 뇌의 건강도 지켜주세요!

▶ 추울 때 마시면 좋은차 보러가기

▶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5가지 알아보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