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8가지 알아보기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8가지 알아보기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탄수화물은 필수영양서로 반드시 섭취해야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이나 당뇨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빵,면 등 가공한 단수화물은 소화와 흡수가 빨라서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켜요. 그럼 어떤 탄수화물이 건강한 음식일까요? 오시스윙에서 소개해드릴게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1. 블루베리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1. 블루베리
출처: 핀터레스트

블루베리 100g에는 약 14.5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어요. 염증과 노화를 예방해주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다량함유되어 있어서 비만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2.병아리콩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2.병아리콩
출처: 핀터레스트

익힌 병아리콩 100g에는 27g의 탄수화물과, 8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고 철분과 인, 비타민b,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피로해소와 고혈압관리, 여성호르몬밸런스 유지 등에 도움을 줘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3. 바나나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03. 바나나
출처: 핀터레스트

약 136g의 바나나에는 탄수화물이 녹말이나 설탕의 형태로 31g 정도 들어있어요. 칼륨과 비타민 B6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처주고 심장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특히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는 당분을 덜 섭취할 수 있고, 장에 있는 유익균의 먹이를 제공해 소화건강에 도움을줘요.

04. 고구마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 - 고구마
출처: 핀터레스트

고구마에는 전분과 당분, 섬유질로 구성된 탄수화물이 들어있어요. 비타민A와 C,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해로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05. 퀴노아

퀴노아
출처: 핀터레스트

쌀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퀴노아에는 섬유질과 단백질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체중관리와 장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대사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 해롭게 작용하는 글루텐이 없어서 ‘글루텐 프리’ 식품이기도해요.

06.귀리

귀리
출처: 핀터레스트

귀리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물 중에 하나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줘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어서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주고 혈당을 조절해준답니다.

07. 자몽

자몽
출처: 핀터레스트

약간 쓴맛이 특징인 감귤류에 속하는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에요. 특유의 쓴맛은 식욕 억제를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08. 비트

비트
출처: 핀터레스트

보라색 뿌리채소인 비트에는 무기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무기질산염은 몸에서 일산화질소로 전환되어 혈압을 낮춰주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준답니다. 단, 가열을 하면 수용성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 기억력에 나쁜음식 5가지 보러가기

나쁜 탄수화물은 무엇이 있을까?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