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겨울철 피부관리법, 촉촉한 피부를 위한 팁은?

겨울철 피부관리법, 촉촉한 피부를 위한 팁은?

겨울철 피부관리법, 겨울은 피부 손상을 입기 쉬운계절이죠. 외부는 차가워 건조한 공기로인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실내는 난방열기로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서 건조함을 느끼는데요. 건조한 피부의 원인을 차단하는 것이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이라는 것! 오늘은 오시스윙에서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팁을 소개해요.

겨울철 피부관리법 – 01. 샤워할 때 물 온도 낮추기

겨울철 피부관리법 - 01. 샤워할 때 물 온도 낮추기
출처: 핀터레스트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를 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요. 5~10분 정도는 따스한 물로 샤워나 목욕하는 것이 건조하 피부가 되지 않기 위해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손을 씻을 때도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겨울철 피부관리법 – 02.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출처: 핀터레스트

외부에서 추위에 떨다 실내에 들어오면 보통 난방을 강하게 높히는데요. 이렇게 하면 내부의 공기가 더 건조해질 수 있어요. 때문에 실내 온도를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서 섭씨 20~24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법 – 03. 매일 선크림 바르기

출처: 핀터레스트

추위가 강한 겨울 날씨에도 자외선 차단크림은 필수에요. 어둡고 흐린날도 선크림이 필요하답니다. 태양의 해로운 자외선 80%까지 구름에 스며들어 피부에 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04.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분공급하기

출처: 핀터레스트

수분을 많이 쉽해서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건조함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랍니다. 식습관의 경우 가공식품과 당분을 피하고 필수비타민, 미네랄,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주로 먹어주세요.

05. 핸드크림 바르기

출처: 핀터레스트

손을 씻고나서는 핸드크림을 발라 건조한 손에 수분을 더해주세요. 설거지나 청소를 할 때는 방수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06. 계절에 맞는 피부루틴 만들기

출처: 핀터레스트

피부가 건조하고 가렵다면 AHA와 레티노이드가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 사용을 줄여주세요. 그리고 팔과 다리 몸통은 스콸렌, 시어버터와 같은 수분증발을 막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겨울에는 병이나 튜브에 담긴 농도 짙은 크림이 수분공급에 좋아요.

07. 순한 클렌저 선택하기

출처: 핀터레스트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고체형 비누보다 바디워시 사용이 나아요. 또한 민감피부용, 무착색, 무향 등의 라벨이 붙은 제품이 건조성분을 적게 포함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오일, 시어버터와 같은 보습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08. 샤워 후 수건으로 가볍게 말리기

출처: 핀터레스트

수건으로 문지르는 것 보다, 피부를 가볍게 두드리듯 말리는 것이 더 만흔 수분을 유지하는 방법이에요. 샤워 후에는 수분 유지를 위해서 피부를 톡톡 두드려 말리고 바로 보습크림을 발라주세요.

▶ 겨울철 보습관리 페이스오일 5가지 알아보기

▶ 겨울 보습을 도와줄 보습스킨템은?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