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모닝 루틴 사소하지만 철저하게 – 1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쾌한 아침을 정말 문자 그대로 상쾌하게 맞이할 수 있는 아침이 달라지는 관리하는 남자들을 위한 남자 모닝 루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남자 모닝 루틴, 어떠한 것들을 점검해야 하는지 바로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1. 알람



핀터레스트


개인적으로 하루 일과에 있어 아침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하루가 달라지기 때문에 일단 알람을 맞추는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매일매일 깊은 잠을 자도 피곤한 분들이 계실 거에요. 그런 분들은 알람을 한 번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출근이 9시라고 가정한다면 출근하기 두 시간 전인 7시에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두 시간 정도는 여유를 둬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고 하루가 여유로워지기 때문인데요.

이 경우 알람을 7시, 7시 5분, 7시 10분, 7시 15분 이렇게 5분 간격으로 맞춴둔다면 만성피로가 올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합니다.

알람 때문에 일어나고 또 다음 알람을 위해서 잠시 잠 드는 과정을 반복하면 오히려 피로감이 더욱 쌓인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푹 자도 피곤하신 분들은 이렇게 알람을 수 차례 맞추는 것을 중단하고 딱 하나의 알람만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알람 설정에 있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알람 소리입니다.

잠을 깨우려는 목적으로 시끄럽고 듣기 불쾌한 소리보단 듣기 좋은 소리로 알람을 설정해야 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필자의 경우 자연의 소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귀뚜라미 소리로 알람을 설정하여 이 소리를 듣고 일어나면 기분도 좋아지면서 한 결 상쾌한 느낌을 받곤 합니다.


2. 물 마시기



핀터레스트


알람을 듣고 일어난 후엔 곧장 부엌으로 가서 물 한 잔을 쭉 들이킵니다.
물 한 잔을 마시는 이유는 해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잠이 깨는 효과와 더불어 자는 동안 손실된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기분이 상쾌해지기 때문입니다.

즉, 컨디션이 한 단계 올라가는 그런 느낌을 받게 하는 것이죠.


3. 산책 or 자전거 타기



핀터레스트


그 이후 산책을 가거나 집 안에 구비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합니다. 물론 매일 타는 것이 아닌 다이어트를 조금 더 빡세게 할 때 유산소를 하는데요.

아침에는 공복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30분만 타더라도 살이 쭉 빠지는 듯한 느낌과 잠이 확 때는 기분이 든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가 아닌 몸을 만들려 할 때에는 웨이트 운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처음에는 굉장히 힘들게 다가오겠지만 막상 안 하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남자 모닝 루틴 2편에 이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자 모닝 루틴 사소하지만 철저하게 – 2편
남자 봄 향수 추천 BEST 3!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3 thoughts on “남자 모닝 루틴 사소하지만 철저하게 –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