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ISWING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 3편

1편 링크 –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 1편)
2편 링크 –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 2편)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봄 맞이해 대비하여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3편과 4편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려 합니다.

앞서 1, 2편에서 다룬 오버 니트, 라운드 가디건, 셋업 수트, 스웨트 셋업으로 봄 시즌 반드시 구비해두어야만 아이템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지금이 딱 따뜻해질랑 말랑 하는 날씨, 즉 옷 구매 하기에는 굉장히 애매한 계절인데 뭔가 옷을 사고 싶은 그런 시기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또 불필요한 쇼핑을 하실까봐 제가 달려왔습니다. 여러분의 봄 쇼핑을 실패하지 않도록 이번 3편을 시작으로 4편까지 추가적인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을 다루도록 할테니 또 한번 집중의 시간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3편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마인드



핀터레스트


설명에 앞서 봄 쇼핑을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 딱 하나만 기억하세요. 가을에는 추워보이지 않는 아이템을 구매하고 봄에는 더워보이지 않는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게 무슨 얘기냐구요? 사실 봄과 가을엔 겹치는 아이템이 좀 많습니다. 하지만 확연히 다른 게 있는데 가을 같은 경우는 더 추워지는 계절을 향하고 봄은 더 따뜻한 계절로 향한다는 점입니다.

즉, 가을에 패딩을 사는 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지만 봄에 패딩을 사는 건 상식 밖의 행동이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봄에는 다음 계절인 여름에 맞게 ‘지금 당장 입으면 얼어 죽을 것 같다’하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 가디건



핀터레스트


1편에서 첫 번째 아이템으로 니트를 설명 드렸었는데요. 가디건도 사실 니트에 속하긴 하지만 큰 카테고리기 때문에 따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가디건 하면 일반적으로 포근하면서 댄디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떠올립니다.


핀터레스트


그런데 요즘 가디건들은 미니멀을 시작으로 댄디, 캐주얼, 스트릿 등 정말 다양하게 출시 되면서 스타일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이제 간절기에 가디건이 정말 좋은 이유 중의 하나가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다는 부분인데요.


핀터레스트


실제로 가디건은 쉽게 벗고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으로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가디건을 좋을까요?


핀터레스트


일단 기본적으로 ‘기본 디자인의 무지 가디건’은 하나쯤 구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기본 가디건을 구매하실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얇고 살랑살랑한 그런 실루엣들이 트렌드가 아니기 때문에 기본을 사시더라도 약간 두께감이 있는 오버핏 가디건을 고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핀터레스트


혹여 마른 분들이 덥다고 얇은 가디건을 입게 되면 어깨 라인이 너무나 도드라지게 보이고 왜소해 보일 수 있기에 마른 분들이라면 반드시 원단감이 두껍거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입으셔야만 체형보완에 더 용이합니다.


핀터레스트


기본 디자인의 가디건들이 원래 있으시다면 괜찮으시겠지만 약간 지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낙 가디건이라는 이미지가 딱 박혀 있는 기본 디자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코디하기가 더 껄끄러울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

그래서 전 요즘은 이런 기본 가디건 보다는 ‘카라 가디건’ 혹은 ‘논카라 가디건’ 디자인을 더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특히나 요즘 카라 가디건의 크롭한 디자인같은 경우 코디를 굉장히 미니멀하게 뽑을 수도 있고 디자인 자체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가디건 보다 카라 가디건을 입었을 때 코디가 더 꽉 찬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컬러로는 블랙과 아이보리 색상을 베이스로 해서 퍼플, 베이지, 레드, 그레이 색상 정도를 추천해 드립니다.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4편에 이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남자 봄 필수 데일리 아이템 – 4편
남자 봄 크림팬츠 코디로 화사함을 더해보자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