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S/S 패션트렌드,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2022 S/S 패션트렌드,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2022 S/S 패션트렌드, 이번년도 S/S에 주목해야할 패션 키워드는 무엇이있을까요?? 계속 유행을 이끌어오는 키워드부터, 새롭게 등상한 트렌드 키워드까지 정말 많은 스타일의 패션들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시스윙에서 2022년 봄/여름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2022 S/S 패션트렌드 – 메탈 스트랩

2022 S/S 패션트렌드 - 메탈 스트랩
출처: 핀터레스트

가방에 메탈 스트랩을 달았어요. 로고를 체인으로 제작한 지방시 부터 브랜드 이니셜과 나비 펜던트를 달아 Y2K무드를 뽐낸 블루마린, 포츠 1961, 발렌티노 등 명품브랜드들이 섬세한 메탈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 S/S 패션트렌드 – 스포티즘

2022 S/S 패션트렌드 - 스포티즘
출처: 핀터레스트

스포티룩의 인기는 이번 시즌에서도 계속 될 예정이에요. 권투가 연상되는 룩들을 선보인 디올과, 편하면서도 쿨한 애슬레저 룩을 공개한 발렌시아까지 스포츠웨어와 하이패션의 조합으로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의 룩을 볼 수 있어요.

드레이핑 드레스

2022 S/S 패션트렌드 드레이핑 드레스
출처: 핀터레스트

릭 오웬스와 로에베를 필두로 아름다운 곡선을 드러내는 드레이핑 드레스가 런웨이에 등장했어요. 주름을 살려 하나만 입으면 드레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스니커즈를 신어 캐주얼룩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슈즈

출처: 핀터레스트

지난 시즌부터 플랫폼 슈즈의 인기는 급상승 중이죠. 올봄 디자이너들은 투박하고 독특한 형태를 띠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레이스업, 클로그, 메리제인 등 다양한 디자인에 굽을 올려 브랜드의 개성을 살렸어요. 시선을 끄는 슈즈를 원한다면 ‘통굽’을 기억하세요!

네온 & 화이트

출처: 핀터레스트

화려한 네온컬러와 순백의 화이트 컬러의 공존! 지속되는 팬데믹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서 디자이너들은 런웨이에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을 불어넣었어요. 드레스부터 재킷, 스커트, 팬츠 등 화려한 색으로 활력을 더했죠.

샤넬과 디올은 다양한 디자인의 옷에 흰색과 형광 팔레트를 골고루 사용했고, 에르메스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룩을 네온 컬러로 물들였어요.

빅 프레임 선글라스

출처: 핀터레스트

아크네 스튜디오나 발렌시아가 같은 브랜드에서 곤충의 눈을 연상시키는 빅 프레임 선글라스를 선보였어요. 얼굴의 반 이상을 가려 완벽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프레임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오버사이즈 재킷

출처: 핀터레스트

견고한 테일러드 재킷을 선보인 생로랑부터, 미니멀한 실루엣을 보여준 질샌더, 화려한 패턴을 더한 다양한 브랜드의 블레이저까지! 한결 더 우아하고 다채로워진 오버사이즈 재킷을 볼 수 있어요.

클래식한 가죽재킷

2022 S/S 패션트렌드 클래식한 가죽재킷
출처: 핀터레스트

1990년대를 풍미한 가죽 재킷이 돌아왔어요. 클래식한 디자인을 따르는 대신, 브랜드마다 개성을 살려 변주한 재킷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캐주얼한 룩을 선호한다면 힘 있는 가죽 재킷을 걸쳐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다양한 소재의 초커

2022 S/S 패션트렌드 다양한 소재의 초커
출처: 핀터레스트

다양한 소재로 변신한 초커가 이번시즌 핫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어요. 샤넬은 체인과 진주를 결합해 로맨틱한 연출을, 발망은 목 전체를 감싸는 골드 메탈로 걸크러쉬한 분위기를! 심플한 네크리스에 초커를 레이어드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세요.

그리고 더해서 볼드 이어링, 비치웨어와 Y2K 패션, 로라이즈 미니스커트와 맥시스커트, 미니토트백과 오버사이즈 빅백, 우아한 테일까지! 2022년 봄/여름 트렌드 키워드로 다가오는 봄과여름에 새로운 변신을 시도해보세요.

▶ 2022 건강 트렌드, 무엇이 유행할까?

▶ 더 자세한 2022 패션 트렌드 보러가기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SA

One thought on “2022 S/S 패션트렌드,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