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방출! – 1편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한 패션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여러분들께 찾아왔습니다.
봄이 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네, 바로 ‘맨투맨’입니다.

사실 저는 맨투맨보다는 니트를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맨투맨은 워낙에 기본 아이템이어서 그 어느 아이템보다도 맨투맨을 활용한 코디의 갯수는 무궁무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수많은 맨투맨 코디들을 지켜보며 개인적으로 생각 해온 ‘맨투맨을 예쁘게 입는 꿀팁’을 방출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총 3편에 걸쳐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에 대해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심화까지 짧고 굵게 다뤄볼 예정이니까요. 끝까지 읽어주시면 분명 맨투맨을 더 예쁘게 입으실 수 있을 겁니다.
(패션엔 공식이 없습니다. 그저 누군가가 활용하는 방법일 뿐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시작해볼까요?


류준열 인스타그램


1. 소재를 알고 입자



핀터레스트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첫 번째는 바로 ‘소재를 알고 입자’입니다.

맨투맨은 크게 ‘코튼을 활용한 고중량 쭈리원단’, 계절감에 따라서는 ‘폴리혼방’과 ‘기모원단’ 크게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우리가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점은 중량감이 많이 나갈 수록 원단감이 단단해서 마른 체형 분들이 입기에 좋고, 폴리혼방으로 된 맨투맨의 경우 가성비는 좋지만 광택감이 있기 때문에 코디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봄에 맨투맨을 구매하려 하시는 분들은 기모 또한 가성비는 좋지만 이제 더워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레이어드에 따른 맨투맨 길이



핀터레스트


그리고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두 번째는 바로 ‘티셔츠나 셔츠를 레이어드 한다면 오버하고 숏한 기장의 맨투맨을’, ‘레이어드를 안 한다면 롱 기장의 맨투맨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맨투맨을 활용하여 캐주얼한 코디 그리고 포인트 있는 코디를 하기 위해서 밑단을 레이어드 할 시 티셔츠나 셔츠 밑단이 보여져야 되는데, 만약 롱한 기장감의 맨투맨일 경우 레이어드를 보여주기 위해선 레이어드 티셔츠가 더 길어야만 합니다.

결국 길어진 레이어드 티셔츠 때문에 바지의 끝 선이 계속해서 짧아지기 때문에 다리가 짧아 보이는 실루엣이 연출될 수 밖에 없는데요. 스타일 보단 비율을 신경 쓰신다면 숏한 시장감의 맨투맨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편에 이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wooilsin.co.kr/ (더 많은 남성룩 참고)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방출! – 2편
남자 가디건 코디 방법 집옷으로 간편하게

0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상중

4 thoughts on “남자 맨투맨 코디 꿀팁 방출! –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