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모발 탈모, 모발타입에 따른 탈모예방방법
얇은모발 탈모, 튼튼하고 건강한 모발은 모두의 소원이죠. 코로나19가 시작하면서 머리숱이 줄어드는 것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고해요. 신체적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모발 손실이 찾아오는 것도 영향이 있다고해요.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탈모와 두피 컨디션 문제가 급증하여 모발 건강을 위해서 즉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상품들도 늘어났답니다. 때문에 오늘은 오시스윙에서 다양한 모발타입별 탈모예방법을 소개할게요.
얇은모발 탈모 – 01. 중간모발

중간 몹ㄹ은 가장 흔한 헤어타입이죠. 얇은 모발처럼 취약하지도 않고 스타일링도 쉬운편이에요. 건조하거나 쉽게 끊어지지도 않으며 너무 얇지도 않아서 머리카락이 조금 빠져도 큰 영향을 주지 않아요.
그래서 일까요. 이러한 중간모발은 과한 스타일링이나 고온 헤어기기에 노출되기 쉽답니다. 중간 모발 강화를 위해서는, 수분과 단백질을 모두 헤어케어 루틴에 포함시켜야해요.
중간모발을 위한 팁은, 천연 야생 돼지털 브러시를 사용해 모발 끊어짐을 최소화해주고, 수면 시 새틴과 실크 베갯잇을 사용하면 바람과 열 스타일링으로 잡은 형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답니다.
얇은모발 탈모 – 02. 얇은모발

얇은 모발은 가장 섬세하고 연약한 타입이에요. 머리카락의 지름이 굉장히 짧다는 의미랍니다 그래서 굉장히 부드럽고 가볍게 느껴지지만, 그만큼 손상에 취약하고 볼륨 부족으로 스타일링이 쉽지 많은 않죠. 기름기도 다른 모발에 비해 더 생기기도 해요.
그렇기에 얇은 모발은 영양이 과한 트리트먼트나 스타일링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아 식물성 단백질이나 미생물 발효 성분 등의 제품을 사용해 약한 모발을 보호하고 강화해주세요.
03. 굵은 모발

굵은 모발은 지름이 더 길고 바디감이 풍성해요. 텍스처가 있어서 약한 곱슬부터 강한 곱슬머리까지 다양한 편이랍니다. 또한 다른 모발타입보다 건조해요. 때문에 내부에 영양성분이 침투하기가 가장 어렵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영양이 깊이 침투해 두피까지 도달하면서,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골라야해요.
그리고 굵은 모발일 수록 두피관리가 더더욱 중요하기에 두피관리와 샴푸를 부지런이 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평소에 두피 마사지를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고, 두피 건강에 좋은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모발 가닥만 보면 굵은 모발은 화학적 시술에 강하지만, 너무 과한 시술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수분과 지방 성분이 굵은 모발의 힘을 지켜주는데 효과적이죠. 이미 손상된 모발이라면, 모발의 케라틴에 있는 단백질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헤어마스크’ 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윤기나고 건강한 모발관리 하는 방법은?
0 공감은 힘이 됩니다~